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한화솔루션, 노르웨이 폴리실리콘기업에 1900억 넣어 지분 16% 확보

장상유 기자 jsyblack@businesspost.co.kr 2021-11-18 16:18:2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화솔루션이 태양광셀 원재료인 폴리실리콘 확보에 나섰다.

한화솔루션은 18일 미국에서 폴리실리콘공장 2곳을 운영하고 있는 노르웨이 상장회사 REC실리콘(REC Silicon ASA) 지분 16.67%를 1억6047만 달러(약 1900억 원)에 인수한다고 밝혔다.
 
한화솔루션, 노르웨이 폴리실리콘기업에 1900억 넣어 지분 16% 확보
▲ 이구영 한화솔루션 큐셀부문 대표이사 사장.

태양광용 폴리실리콘은 태양광셀을 제조하는 기초 원재료로 사용된다.

REC실리콘은 미국 워싱턴주에서 연간 1만8천 톤의 태양광용 폴리실리콘, 미국 몬태나주에서 연간 2천 톤의 반도체용 폴리실리콘을 생산하고 있다.

한화솔루션은 REC실리콘의 워싱턴주 공장이 수력발전을 기반으로 폴리실리콘을 생산하고 있어 탄소배출이 거의 없는 친환경공정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화솔루션은 이번 지분 인수를 통해 노르웨이 투자회사 아커호라이즌(Aker Horizons)과 REC실리콘의 공동 최대주주에 올랐다.

아커호라이즌은 현재 태양광, 풍력, 수소, 이산화탄소 포집(CCU)사업을 추진하는 신재생에너지회사에 투자하고 있다.

한화솔루션은 아커호라이즌과 협력해 REC실리콘이 미국에서 생산한 폴리실리콘을 활용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한화솔루션 관계자는 “미국의 태양광산업 육성정책이 본격화하면 미국에 폴리실리콘공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의 가치가 오를 것이다”며 “두 회사가 폴리실리콘과 태양광셀사업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한다면 긍정적 시너지가 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상유 기자]

최신기사

국힘 곽규택 '나경원 옹호' 중 고인된 박지원 배우자 언급, 민주당 "인간이 돼라"
카카오 '오픈AI 협업 결과물' '카톡 개편안' 공개 임박, 정신아 기술 리더십 베일 ..
방사청 KDDX 사업자 선정방식 결정 또 연기, 여당 "당정 협의 필요" 제동
기아 노조 임단협 결렬 선언, 19일 파업 찬반투표 실시
'재매각설' 휴젤 2년 만에 단독대표 전환, 보령 출신 장두현 톡신 해외 확장 속도낸다
[16일 오!정말] 국힘 박성훈 "대통령 탄핵까지 포함해 법적 대응 하겠다"
가스공사 저렴한 미국산 LNG 수혜 기대, 최연혜 글로벌 트레이딩 사업 추가 수익도 모색
비트코인 1억6090만 원대 횡보, 전문가 "4분기 비트코인 이더리움 급등 가능성"
메타 '헤드업 디스플레이' 장착한 스마트글라스 깜짝 공개, 다양한 기능 지원
[오늘의 주목주] 'SMR 기대감' 두산에너빌리티 7%대 상승, 코스닥 휴젤 5%대 내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