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GC녹십자, 환경보호 캠페인 열고 취약계층 지원 위한 기부금 마련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1-11-12 10:31:4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GC녹십자가 환경보호 캠페인을 열고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기부금을 마련했다.

GC녹십자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환경보호와 임직원 건강증진을 위한 'GC플로깅(Plogging)'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GC녹십자, 환경보호 캠페인 열고 취약계층 지원 위한 기부금 마련
▲ GC녹십자 로고.

'플로깅'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의 스웨덴어 '플로카 우프(plocka upp)'와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산책이나 조깅을 하는 동안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말한다. 

행사는 10월부터 2주 동안 임직원 20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진행됐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4명 이하로 활동한 뒤 결과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인증하는 비대면 방식을 유지했다.

GC녹십자는 이번 캠페인이 기존 플로깅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임직원 참여에 따른 기부금도 조성했다고 설명했다. 

기부금은 호흡기질환 등을 앓는 취약계층에 모두 전달된다.

이현철 GC녹십자 총무팀 팀장은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환경보호에 앞장서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한 다양한 친환경활동들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정부 '외환은행 매각' 관련 '론스타 ISDS 취소소송' 승소, 배상금 0원
한국-UAE AI·에너지 협력, 초기 투자만 30조 'UAE 스타게이트 프로젝트' 공동..
이마트 114억 규모 배임 사건 발생, 미등기 임원 고소
교촌치킨 이중가격제 확대, 일부 매장 순살메뉴 배달앱 가격 2천 원 인상 
신한금융지주 회장 후보 진옥동 정상혁 이선훈에 외부 1인 포함 4명 압축, 12월4일 ..
CJ그룹 새 경영리더 40명 승진 임원인사, 작년보다 2배 늘리고 30대 5명 포함
농심 해외 부진에도 3분기 '깜짝실적', 국내 '넘사벽' 라면왕으로 올라선 비결
유안타증권 1700억 규모 신종자본증권 발행, "자본 늘려 수익 다각화 집중"
태광산업 '남대문 메리어트 코트야드' 호텔 인수, KT&G와 2500억 매매계약
풀무원 '일본 사업 적자'로 영업이익 1천억 턱밑 좌절, 이우봉 내년 해외 흑자 별러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