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애큐온캐피탈·저축은행, 자매결연 초등학교에 금융교육과 장학금 전달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21-11-09 10:34:5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애큐온캐피탈·저축은행, 자매결연 초등학교에 금융교육과 장학금 전달
▲ 왼쪽부터 길광하 애큐온캐피탈 사회공헌운영위원장, 유채인 연풍초등학교 학생 부회장, 최일용 연풍초등학교 교감, 서연우 연풍초등학교 학생 회장, 정영석 애큐온저축은행 사회공헌운영위원장이 8일 경기도 파주 연풍초등학교에서 열린 1사1교 금융교육 및 장학금 전달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애큐온캐피탈>
애큐온캐피탈·애큐온저축은행이 자매결연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애큐온은 8일 경기도 파주시 소재 연풍초등학교에서 5학년 학생 28명을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하고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애큐온은 2018년 10월 연풍초등학교와 자매결연을 맺었으며 지금까지 총 6회에 걸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5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렸다. 초등학생들이 금융을 쉽고 빠르게 학습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해 화폐의 개념부터 저축의 중요성과 올바른 소비생활 등 일상생활 속 다양한 금융 관련 주제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며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연풍초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도 마련됐다. 애큐온캐피탈이 임직원 기부금과 회사 기부금으로 250만 원, 애큐온저축은행이 회사 기부금으로 250만 원을 조성해 모두 500만 원의 장학금을 학교에 전달했다.

정영석 애큐온저축은행 사회공헌운영위원장은 “이번 금융교육이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초등학생들에게 올바른 소비와 저축습관을 쌓아나가는 데 초석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나가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최신기사

외신 '윤석열 탄핵' 놓고 "계엄 도박 역효과", "신념 고집에 여당도 돌아서"
한동훈 "윤석열 탄핵 할 일을 한 것", 당내 책임론에 사퇴 거부 의사 보여
윤석열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 마지막 순간까지 국가를 위해 최선"
이재명 "윤석열 파면 조속히 이뤄지게 싸워야, 새로운 나라 만들어야"
민주당 윤석열 탄핵 이어 특검·국정조사도 추진, 정국 주도권 굳힌다
한덕수, 윤석열 탄핵소추안 가결에 "마음 무거워, 국정안정에 노력 다할 것"
민주당 "윤석열 직무정지 12·3 수습 첫 걸음" "내란 특검 빠르게 구성할 것"
우원식 국회의장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헌법재판관 임명 서두르겠다"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서 찬성 204표로 가결, 국민의힘 12표 이탈
[속보]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에서 찬성 204 표로 가결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