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신세계백화점, 아트앤사이언스에 시코르 인공지능 팝업스토어 열어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1-11-08 13:47:5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세계백화점의 화장품 편집숍 시코르가 인공지능(AI)을 접목한 팝업스토어를 연다.

신세계백화점은 8일부터 18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대전점 아트앤사이언스에 인공지능 기반의 스마트미러 ‘Zmirror’를 통해 고객의 피부를 진단하고 상품을 추천해주는 시코르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밝혔다.
 
신세계백화점, 아트앤사이언스에 시코르 인공지능 팝업스토어 열어
▲ 시코르 팝업스토어 모습. <신세계백화점>

스마트미러는 다크서클과 주름, 탄력 등을 세밀하게 분석하고 신세계백화점이 만든 화장품 브랜드 오노마의 제품 가운데 고객에게 적합한 것을 골라준다.

피부 타입별로 적당한 메이크업 방법 등도 소개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앞으로 스마트미러 서비스를 다른 시코르 매장에도 확대하기로 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최신 트렌드에 민감한 2030세대를 위한 뷰티테크를 시도한다”며 “시코르는 앞으로 MZ세대를 위한 미래형 K뷰티 편집숍으로 한 단계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인기기사

미국 반도체법으로 삼성전자 TSMC 인텔 포함 3475억 달러 투자유치, 'AI 패권'.. 김용원 기자
암모니아 추진선 기술도 중국에 잡힐 판, HD한국조선해양 '선두 유지' 안간힘 류근영 기자
'30조' 체코 원전 수출 절실한 팀코리아, 웨스팅하우스 리스크 잠재우기 온힘 이상호 기자
5월 연휴엔 트레킹 어떠세요, 서울 한복판부터 인제 천리길까지 명소를 가다 신재희 기자
한국투자 “삼성중공업 목표주가 상향, 해양 프로젝트 매년 2조 매출 전망” 류근영 기자
SKT KT LG유플러스 누가 먼저 하늘 길 열까, UAM 상용화 선점 3파전 나병현 기자
[여론조사꽃] 윤석열 지지율 23.8%로 하락, 영수회담 의제 1순위는 ‘채 상병 사건’ 김대철 기자
SK이노베이션 1분기 영업이익 6247억 내 흑자전환, 정유사업 호조 김호현 기자
신영증권 “HD현대중공업 올해 실적 반등 전망, 특수선 수주 증가” 김호현 기자
샤오미 전기차 '생산 지옥'도 피했다, SU7 출시 1달 만에 "1만 대 생산" 발표 김용원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