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이재명 "대선은 토건 부패세력과 특혜 누려온 세력을 뿌리뽑는 계기"

김서아 기자 seoa@businesspost.co.kr 2021-10-07 11:44: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대장동 의혹과 관련 토건부패세력을 뿌리뽑겠다고 했다.

이 지사는 7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번 대통령선거를 토건부패세력과 그들과 한 몸이 되어 특혜를 누려온 세력까지 뿌리뽑는 계기로 삼겠다"고 적었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42551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이재명</a> "대선은 토건 부패세력과 특혜 누려온 세력을 뿌리뽑는 계기"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갈무리.

이 지사는 국민의힘을 두고 "입으로 집값 올랐다고 정부를 맹비난하지만 아파트 분양원가 공개처럼 집값 거품을 제거할 수 있는 제도적 대안은 기를 쓰고 반대한다"며 비판했다.

그는 "온갖 그럴 듯한 명분을 앞세워 건설원가, 분양원가 공개를 막았다"며 "토건세력과 그들은 한 몸이기 때문이다"고 덧붙였다.

이 지사는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를 지내며 건설원가, 분양원가 공개를 추진하는 등 토건 카르텔 해체에 앞장섰다고 했다.

그는 "이재명 죽이기가 계속되면서 역설적으로 그동안 토건 기득권과 한 몸이 되어 불로소득으로 특혜를 누려온 세력이 누구인지, 토건 카르텔에 맞서 일관되게 싸워온 사람이 누구인지 명명백백히 드러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 호기를 놓치지 않겠다"며 "불로소득 공화국 완전 타파의 길을 열겠다"고 다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서아 기자]

최신기사

UBS "인공지능 서버용 D램 수요 전망 저평가",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청신호
2나노 파운드리 싹쓸이한 TSMC와 '정면 승부' 어렵다, 대만 "삼성전자 틈새 시장 ..
한화 김승연 제주우주센터 방문, "한국 우주산업 전진기지로 거듭나자"
[전국지표조사] 한중관계, '거리 유지' 48% vs '우호 관계' 46%
[전국지표조사] 정당지지도 민주당 39% 국힘 23%, 격차 5%p 좁혀져
[전국지표조사] 이혜훈 장관 후보 지명, '잘못한 결정' 42% vs '잘한 결정' 35%
[전국지표조사] 이재명 지지율 61%로 2%p 올라, 부정평가는 3%p 줄어
일론 머스크 '오픈AI와 소송' 본격화, 판사 "비영리기업 유지 약속 증거 있다"
비트코인 시세 반등 전망에 힘 실려, "상승 사이클 고점 아직 안 지났다"
타이어뱅크 회장 김정규 '명의 위장' 탈세 혐의 대법원서 파기 환송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