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BGF리테일 CU, 사조대림과 협업해 해표 브랜드 상품 12종 내놔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1-10-05 11:10:4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편의점 CU가 식품업체 사조대림과 손잡고 식용유브랜드 ‘해표’의 이름을 단 상품을 선보인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사조대림과 협업해 식용유브랜드 '해표'의 이름을 딴 도시락과 김밥, 찐빵 등 상품 12종을 5일부터 차례대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BGF리테일 CU, 사조대림과 협업해 해표 브랜드 상품 12종 내놔
▲ CU가 사조대림과 협업해 '해표' 시리즈 상품을 내놓는다. < BGF리테일 >

CU가 사조대림과 함께 출시하는 상품에는 실제로 해표 참기름과 들기름, 콩기름이 첨가됐으며 포장지에는 붉은색 해표 브랜드 로고가 달린다.

CU는 우선 '해표 옥수수 나물비빔밥 도시락'과 '해표 전주비빔 삼각김밥', '해표 꼬마 참치김밥'을 출시했다. 앞으로 김치전과 부추전, 기름떡볶이 등을 내놓기로 했다.

CU와 해표가 협업한 상품을 NH농협카드나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30% 할인받을 수 있다.

CU는 전통적 장수 브랜드와 협업한 ‘뉴트로’ 상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밀가루업체 대한제분의 마스코트 '표곰'을 활용한 '곰표 시리즈', 구두약으로 유명한 말표산업과 협업한 '말표 시리즈' 등을 내놨다.

곰표와 말표 상품의 1∼9월 월평균 매출은 2020년 같은 기간보다 841.8% 늘었다.

김정훈 BGF리테일 상품개발팀장은 “CU의 이색 콜라보(협업)상품이 히트하며 다양한 브랜드에서 협업 요청을 지속해서 받는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며 고객들의 즐거운 편의점 쇼핑을 돕기 위해 기존의 틀을 깨는 상품기획을 과감하게 시도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코스피 외국인 매도세에 3150선 하락 마감, 코스닥은 780선 내려
SK증권 "영원무역 OEM 견조하고 스캇 부진, 3분기 관세 영향 별로"
카카오페이 그룹 내 디지털금융 전략 중심축으로, 신원근 스테이블코인으로 존재감 키운다
금융당국 수장 인선에 코픽스 하락세까지, 은행 예대금리차 확대 제동 걸릴까
SK쉴더스 상반기 실적 부진에 노조 갈등 '이중고', 민기식 경영안정 시험대 올라
폭우에 와이퍼 멈추고 내부로 빗물 뚝뚝, 볼보코리아 품질·서비스 불만에 판매 급감
넥스트레이드 거래 제한 현실화, 김학수 '한국거래소 개장시간 확대' 기다릴 뿐
미국 'AI 데이터센터발 전력난' 이미 현실화, 빅테크 대책 마련 다급해져
E1 'LNG 사업' 확장 박차, 구자용 종합 에너지기업 도약 발판 마련한다
이재명 '전기료 인상' 시사에 반도체·디스플레이 화들짝, 전력 직접구매·자체 발전 늘린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