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A코리아가 피아트의 첫 소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인 ‘올 뉴 피아트 500X’를 출시했다.
FCA코리아는 올 뉴 피아트 500X를 통해 국내에서 BMW그룹의 미니 컨트리맨과 승부를 펼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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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4일 오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올 뉴 피아트 500X’ 신차발표회에서 모델들이 신차를 선보이고 있다. |
파블로 로쏘 FCA코리아 사장은 24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올 뉴 피아트 500X는 한국에서 피아트 브랜드의 입지를 더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며 “올해 1200대를 판매하겠다”고 말했다.
파블로 로쏘 사장은 “이탈리아와 한국에서 동일 콘텐츠를 판매한다고 할 때 한국에서 800만 원 정도 가격이 더 낮다”고 강조했다.
FCA코리아는 BMW 미니의 컨트리맨을 경쟁차종으로 지목했다.
정일영 FCA코리아 이사는 “올 뉴 피아트 500X는 4270mm의 전장으로 컨트리맨보다 170mm 길어 더욱 넓은 공간을 확보했다”며 “자동변속기도 우리는 9단이고 컨트리맨은 6단”이라고 강조했다.
올 뉴 피아트 500X는 소비자 선호에 따라 2가지 외관 디자인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FCA코리아는 “세련된 도시 스타일의 디자인을 원한다면 팝스타, 오프로드 주행 등 주말 활동이 많으면 레저 스타일의 크로스나 크로스플러스를 고르면 된다”고 설명했다. 색상은 모두 11가지 가운데 고를 수 있다.
올 뉴 피아트 500X 크로스 모델과 크로스플러스 모델에 2.0리터 멀티젯 터보 디젤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140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복합연비는 리터당 12.2㎞다.
올 뉴 피아트 500X 팝스타 모델은 2.4리터 멀티에어 가솔린엔진이 탑재됐으며 최고출력 188마력, 최대토크 24.2kg·m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복합연비는 리터당 9.6km다.
올 뉴 피아트 500X에 피아트 500 라인업 최초로 9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됐으며 도로 상황에 따른 주행모드 설정이 가능한 무드셀렉터, 4륜구동(AWD) 시스템 등이 탑재됐다.
6.5인치 유커넥트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시스템, 사각지대 모니터링시스템 등 첨단 안전사양과 편의사양도 장착됐다.
가격은 팝스타모델이 3140만 원, 크로스모델이 3690만 원, 크로스플러스모델이 4090만 원이다.
개별소비세 인하분을 추가 적용하면 6월30일까지 팝스타 2990만 원, 크로스 3580만 원, 크로스플러스 3980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