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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NH기업스마트뱅킹 개편, 권준학 "원스톱 기업금융"

김남형 기자 knh@businesspost.co.kr 2021-09-30 11:1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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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이 기업금융 플랫폼을 개편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NH농협은행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고객의 특화서비스를 강화하고 고객 편의성을 높여 NH기업스마트뱅킹을 개편했다고 30일 밝혔다.
 
NH농협은행 NH기업스마트뱅킹 개편,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75803'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권준학</a> "원스톱 기업금융"
▲ NH농협은행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고객의 특화 서비스를 강화하고 고객 편의성을 높여 NH기업스마트뱅킹을 개편했다고 30일 밝혔다. < NH농협은행 >

NH농협은행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의 제휴를 통해 전국 상권분석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한다. 

소상공인 경영컨설팅 신청창구를 모바일로 확대했다. 

소상공인 전용 자금관리 플랫폼인 NH소상공인파트너의 커뮤니티서비스를 연계해 경영노하우 및 세무상담 등 다양한 특화기능을 제공한다.

새롭게 개발한 '법원 스마트납부'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법원보관금, 송달료 등을 간편하게 모바일로 납부할 수 있다. 지방세 납부방식도 확대 개선하며 등 공공 금융서비스의 고객편의를 개선했다.

국내 1위 기업운영자재(MRO )공급사업자인 아이마켓코리아와 함께 기업고객을 위한 NH전용 할인몰을 구축해 사무용품 및 전문기자재 등의 특가 프로모션도 상시 제공한다.

빠른조회, 상권분석 등 로그인 없이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초기화면에 배치해 앱 활용도를 높였다. 공과금, 계좌조회, 이체 등 자주 쓰는 기능을 직접 메인화면에 구성하는 선택형 메인을 도입하는 등 기업 맞춤형 사용자환경 및 사용자경험(UI/UX)를 전면 적용해 고객편의성을 높였다. 

NH농협은행은 2022년 상반기까지 기업 디지털플랫폼의 단계별 고도화를 통해 △기업 금융상품몰 개선 △기업 유형별 선택형 메인화면 도입 △사업장 계좌조회·급여이체 간소화 등을 도입하기로 했다.

고객 설문과 인터뷰를 통해 기업들의 불편사항을 분석해 고객 체감도가 높은 과제들을 개선하고 기업뱅킹의 이용 편의성을 개인뱅킹 수준으로 대폭 강화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권준학 NH농협은행 은행장은 "금융서비스를 비롯해 자금관리 경영지원 컨설팅서비스 등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를 지속확대해 고객중심 원스톱 기업금융 플랫폼을 실현해 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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