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아이디언스, 표적항암제 후보물질 임상결과 유럽학회에서 발표

최영찬 기자 cyc0111@businesspost.co.kr 2021-09-14 11:05:0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일동홀딩스의 신약 개발전문 자회사 아이디언스가 유럽종양학회(ESMO)에서 표적항암제 후보물질의 임상결과를 공개한다.

일동홀딩스는 아이디언스가 16~21일 온라인으로 열리는 유럽종양학회에서 표적항암제 후보물질 베나다파립(IDX-1197)의 임상1b상 결과를 발표한다고 14일 밝혔다.
 
아이디언스 로고.
▲ 일동홀딩스의 신약 개발전문 자회사 아이디언스 로고.

베나다파립은 암세포 생성효소인 파프(PARP)를 저해하는 방식으로 작용한다.

13일 유럽종양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논문 초록에 따르면 전이가 있는 BRCA 변이 유방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1b상에서 베나다파립을 투여했을 때 기존 파프 저해제의 주요 부작용인 구역질(오심), 피로, 식욕저하 등은 나타나지 않았다.

베나다파립을 투여 환자의 객관적 반응률(ORR)은 80%로 나타났다. 객관적 반응률은 전체 환자 가운데 종양크기 감소와 같은 객관적 반응을 확인할 수 있는 환자 비율을 의미한다.

아이디언스 관계자는 "BRCA 변이가 있는 유방암 환자에게 베나다파립을 투여했을 때 나타는 객관적 반응률 수치는 기존 파프 저해제와 비교해 매우 의미있는 결과다"며 "베나다파립의 우수한 항암효과를 입증할 수 있는 추가 임상연구를 계속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영찬 기자]

최신기사

경총 손경식 신년사, "불필요한 기업 규제 걷어내고 노사관계 선진화해야"
한경협 류진 신년사, "산업 패러다임 변화, 뉴 K-인더스트리 시대 열어야"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이혜훈 "불필요 지출 줄이고 민생과 성장에 적극 투자"
TSMC '4년 연속' 파운드리 가격 인상 예고, 첨단 미세공정 반도체 수요 강력
기후부 기후테크 간담회 개최, 녹색산업 육성방안 구체화
유안타증권 "LG에너지솔루션 3.9조 계약해지 영향 제한적, 수익성 악화 미미"
한화에어로스페이스, 1033억 '달 착륙선 추진시스템' 개발사업 수주
[김재섭의 뒤집어보기] 쿠팡 새벽배송·SK텔레콤 데이터 50기가 추가·LG유플러스 AI..
기후부 '용인 반도체 산단 지방이전' 논란 해명, "발언 취지 잘못 전달"
대만 지진 "TSMC 실적에 영향 불가피" 분석, 3나노 반도체 수율 변동 가능성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