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정세균 민주당 대선후보 경선후보 사퇴, "평당원으로 백의종군"

성보미 기자 sbomi@businesspost.co.kr 2021-09-13 17:24:3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06070'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정세균</a> 민주당 대선후보 경선후보 사퇴, "평당원으로 백의종군"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13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후보직 사퇴를 선언한 뒤 배웅하는 캠프 소속 의원 등에게 인사하며 국회를 떠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후보 경선후보를 사퇴했다.

정 전 총리는 13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제 평당원으로 돌아가 하나되는 민주당,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해 백의종군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6월17일 '강한 대한민국, 경제 대통령'을 외치며 대선 출마를 공식화한지 88일 만이다.

정 전 총리는 특정 후보 지지 의사를 밝히진 않았다.

그는 다른 후보 지지 선언 여부에 관한 질문에 "나는 일관되게 민주당을 지지한다"며 즉답을 피했다.

정 전 총리는 호남 순회경선 전 사퇴를 선언한 것이 같은 호남 주자인 이낙연 전 대표를 배려한 것이냐는 물음에도 "나는 민주당을 사랑한다. 대한민국을 더 사랑한다"며 "그래서 나의 결정은 민주당과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한 것이다"라고만 대답했다.

남은 경선과 대선에서 역할론을 놓고도 말을 아꼈다.

정 전 총리는 "어떤 역할을 상정하지는 않는다"며 "민주당의 성공과 승리를 위해 평생을 바쳐온 일관된 태도는 변하지 않을 것이다"고 말하고 자리를 떴다.

정 전 총리는 전날 발표된 '1차 슈퍼위크'에서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에 밀려 4위에 그치자 사퇴를 결심한 것으로 전해졌다. [비즈니스포스트 성보미 기자]

최신기사

하나증권 "네이버 두나무 합병으로 선명해진 꿈의 크기, 국내 디지털 자산 생태계 투자의..
DS투자 "네이버, 글로벌 유일의 WEB2+WEB3 플랫폼 가치 주목받을 것"
DS투자 "종근당 안정화된 실적, CKD-510D의 개발 계획 공개"
DS투자 "대원제약 4분기 감기약이 있다, 다른 제약사처럼 비만치료제 개발 중"
DS투자 "덴티움 중국의 반등이 필요, 베트남·러시아로 물량 확대 지속"
DS투자 "SK 도약의 시간, 몸값이 천정부지로 치솟는 SK실트론"
[인사] 홈앤쇼핑, DB 제조서비스그룹, 중소벤처기업부
[인사] 기후에너지환경부, 넥센타이어, 국가데이터처
[인사] DB CNS, 법제처, 인사혁신처
DS투자 "현대엘리베이터 실적 개선 전망, 올해 고배당은 내년에도 지속될 듯"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