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칠성음료 주식 매수의견 유지, "음료 좋고 주류도 다각화 효과"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1-09-10 07:51:5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칠성음료 주식 매수의견이 유지됐다.

음료부문 제품 판매 호조와 수제맥주 위탁생산, 와인 등으로 제품을 다각화한 데 힘입어 3분기 분기 최대 영업이익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롯데칠성음료 주식 매수의견 유지, "음료 좋고 주류도 다각화 효과"
▲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

조미진 NH투자증권 연구원은 10일 롯데칠성음료 목표주가 18만5천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다.

9일 롯데칠성음료 주가는 14만4천 원에 거래를 마쳤다.

조 연구원은 “롯데칠성음료는 3분기 분기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B2B(기업 사이 거래) 음료부문 등 매출이 회복되고 있고 수제맥주와 와인 판매도 늘어나고 있어 실적 개선 추세가 지속될 것이다”고 내다봤다.

롯데칠성음료는 2021년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792억 원, 영업이익 750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20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5.3%, 영업이익은 28.5% 늘어나는 것이다.

3분기 음료부문에서는 매출 4934억 원, 영업이익 715억 원을 거두며 분기 최대 실적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됐다. 2020년 3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10.5%, 영업이익은 30.3% 증가하는 것이다.

마진이 높은 제로 탄산음료와 생수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는 데다 날씨 등 영업환경도 우호적이다.

원부재료 단가가 상승하고 있지만 제품 가격도 오르면서 비용부담을 상쇄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주류부문은 3분기 매출 1804억 원, 영업이익 20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20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5%, 100% 늘어나는 것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소주 판매량은 줄어들고 있지만 일반맥주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수제맥주 위탁생산(OEM)과 와인 제품 매출 확대도 수익성 개선에 보탬이 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조 연구원은 “수제맥주 위탁생산사업은 각 브랜드의 경쟁 심화 속에서 오히려 수혜를 기대할 수 있는 상황으로 고객사가 계속 증가하면서 맥주 생산시설 가동률 상승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와인부문도 최근 주점이나 식당 등 B2B채널 수요가 늘어나면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바라봤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민주당 박수현 "부동산 공급대책 마련돼 놓아, 발표 시점은 종합적 고려"
신세계백화점 크리스마스 맞아 식음료 특집행사, 모든 지점서 최대 30% 할인
GS리테일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AA등급' 획득, 편의점업계 최초
롯데건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AA등급' 획득, 3년 연속 등급 유지
이재현 CJ 계열사 임직원과 소통 확대, "큰 성과는 늘 작은 조직에서 시작"
SK에코플랜트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AAA' 획득, 3년 연속 최고등급
이재명 "열악한 여건에도 캄보디아 베트남 범죄조직 검거, 경찰에 감사"
영풍 "고려아연 미국 제련소 계약 무산돼도 합작법인이 지분 보유, 최종계약 전 지분 이..
이노스페이스 23일 발사 재시도, "안전하고 성공적 발사 위해 최선 다할 것"
우리은행 '서민금융 지원 우수기관' 금감원장상 수상, 새희망홀씨 초과 공급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