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홈쇼핑, 가상 인플루언서 '루시'를 쇼호스트로 키운다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1-09-01 17:52:5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홈쇼핑, 가상 인플루언서 '루시'를 쇼호스트로 키운다
▲ 롯데홈쇼핑이 2020년 9월 개발한 가상 인플루언서 '루시'의 모습. <루시 인스타그램 계정 갈무리>
롯데홈쇼핑이 가상 인플루언서를 쇼호스트로 키운다.

롯데홈쇼핑은 자체개발해 올해 2월부터 활동을 시작해 2만2천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가상 인플루언서 '루시'를 쇼호스트로 육성한다고 1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최근 최근 디지털 콘텐츠 제작사인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 시각 특수효과 기업 엔진비주얼웨이브, 카이스트와 메타휴먼 등과 개발협약을 맺고 루시에게 음성과 언어 분석기술을 적용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루시의 생김새와 음성 등을 더욱 현실적으로 다듬어 가상 상담원과 가상 쇼호스트 등의 역할을 맡기기로 했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앞으로 증강현실, 가상현실 기술을 바탕으로 생생한 메타버스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제공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홍라희 이부진 이서현 삼성전자 주식 1조7천억 매각, 상속세 납부 목적
LX홀딩스, LG에서 임차해 사용하던 LG광화문빌딩 본사 건물 5120억에 인수
CJ제일제당 대표이사에 윤석환 내정, CJ푸드빌 대표에 이건일
GM·LG엔솔 공동개발 'LMR 배터리' 북미에서 혁신상 수상, 기술력 인정받아
'일본 동시 상륙' 신세계·현대백화점, K-패션 브랜드 들고 각기 다른 길 선택
비트코인 1억6122만 원대 하락, 이더리움 엑스알피 솔라나 일제히 약세
울산 SK에너지 공장 수소배관 폭발로 화재, 중경상 5명 발생
마이크론 중국에서 서버용 반도체 사업 철수,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반사이익
하루건너 '사상 최고' 기록에 '금 상품' 전방위 인기, 수요 넘쳐 은도 귀해졌다
코스피 장중 최고치 경신 뒤 3740선 보합권 숨고르기, 원/달러 환율 3.3원 오른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