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7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본 동영상앱은 넷플릭스, 2위는 웨이브 

이규연 기자 nuevacarta@businesspost.co.kr 2021-08-31 09:23:5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국인 스마트폰 이용자는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앱 가운데 넷플릭스를 가장 많이 보는 것으로 확인됐다.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2021년 7월 기준으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쓰는 온라인 동영상서비스앱을 조사한 결과 넷플릭스가 사용자 910만 명으로 선두를 차지했다고 31일 밝혔다. 
 
7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본 동영상앱은 넷플릭스, 2위는 웨이브 
▲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2021년 7월 기준으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쓰는 온라인 동영상서비스 앱을 조사한 결과 넷플릭스가 사용자 910만 명으로 선두를 차지했다고 31일 밝혔다. 

다른 온라인 동영상서비스앱의 7월 사용자 수를 살펴보면 웨이브 319만 명, 티빙 278만 명, 유플러스모바일tv 209만 명, 쿠팡플레이 172만 명, 왓챠 151만 명, 시즌 141만 명 순이다.

와이즈앱은 조사대상인 온라인 동영상서비스앱 7개의 순수한 사용자 수(중복 시청 제거)도 조사했는데 전체 1526만 명으로 집계됐다. 

한국 스마트폰 사용자의 33%는 7월에 온라인 동영상서비스앱을 1개 이상 사용했다.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쿠팡플레이는 7월에 역대 최대 수준의 앱 사용자 수를 나타냈다.

7월 한 달 동안 조사대상 앱 7개의 시청자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을 살펴보면 웨이브가 평균 475분으로 집계돼 선두에 올랐다.

넷플릭스(382분), 티빙(329분), 시즌(215분), 오사챠(208분), 유플러스모바일tv(146분), 쿠팡플레이(140분)이 뒤를 이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한국인이면서 만10세 이상인 스마트폰(운영체제 구글 안드로이드·애플 iOS) 사용자를 대상으로 이번 표본조사를 시행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최신기사

IBK투자 "네이버, AI·커머스·GPU 인프라 3대 성장축"
울산화력발전소 붕괴로 매몰자 9명 중 4명 구조, 이재명 "구조에 자원 총동원"
[6일 오!정말] 민주당 이기헌 "죄가 있다면 배가 나온 죄밖에 없다"
IBK투자 "카카오게임즈 올해는 메마른 시기, 내년 신작 모멘텀 싹트다"
IBK투자 "현대백화점 본업 성장성 유지, 지누스 부담은 지속될 전망"
IBK기업은행 중소·중견기업에 모험자본 1700억 공급, "생산적 금융 활성화"
인터넷신문협회 광고주협회 비판, "언론진흥기금·자율규제기구 장악 부적절"
IBK투자 "SK바이오팜 4분기도 고성장 지속할 것, 관세 리스크 완환까지"
유한양행 마일스톤 공백에 수익성 '뚝', MASH·알레르기·비만약 '포스트 렉라자' 정조준
수출입은행장 황기연 취임, "미래성장 이끌 전략산업 육성에 역량 집중하겠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