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의 안정적 흥행을 바탕으로 올해 2분기 매출이 소폭 증가했다.
크래프톤은 2021년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4593억 원, 영업이익 1742억 원을 올렸다고 12일 밝혔다.
2020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7% 늘어났지만 영업이익은 0.34% 줄었다.
크래프톤은 “차별화된 글로벌 서비스역량과 게임 내 수익화에 힘입어 PC와 모바일, 콘솔분야에서 견조한 매출 증가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크래프톤은 올해 2분기 전체 매출의 94%를 해외에서 거뒀다.
기기별로 살펴보면 PC 부문에서 886억 원을 거둬 지난해 2분기보다 23.1% 증가했다.
배틀그라운드의 과금 이용자 수가 늘어나면서 2분기 가입자당 평균매출(ARPU)도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크래프톤은 올해 2분기 모바일 부문에서 매출 3542억 원을 올렸는데 지난해 2분기보다 4.3% 늘어났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통해 역대 2분기 기준으로 가장 많은 매출을 거뒀다.
크래프톤은 올해 2분기에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의 영업이익을 거뒀지만 1분기와 비교하면 23.3% 감소했다.
크래프톤은 “드림모션 등의 신규 자회사 인수와 인력 채용,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를 서비스하기 위한 서버 확충 등으로 영업비용이 증가한 영향을 받았다”고 말했다.
크래프톤은 하반기에 새 게임 배틀그라운드:뉴스테이트를 앞세워 매출 증가세를 유지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11일 기준으로 배틀그라운드:뉴스테이트의 글로벌 사전예약자 약 2700만 명을 확보했다. 8월 말에 글로벌 국가 28곳에서 알파테스트(제한된 이용자나 환경에서 진행되는 사전테스트)를 진행한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