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쿠콘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급증, 데이터서비스부문 최대 실적 달성

윤종학 기자 jhyoon@businesspost.co.kr 2021-08-12 17:28:3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웹케시그룹 계열사 쿠콘이 데이터사업 성장에 힘입어 올해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늘었다.

쿠콘은 2021년 2분기 매출 149억5천만 원, 영업이익 39억1천만 원을 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각각 31%, 36% 늘어난 수치다.
 
쿠콘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급증, 데이터서비스부문 최대 실적 달성
▲ 김종현 쿠콘 대표이사.

쿠콘은 2분기 좋은 실적을 낼 수 있던 이유로 데이터서비스부문 성장을 꼽았다.

2분기 데이터서비스부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1% 증가했다.

특히 마이데이터 플랫폼 4종 관련 매출과 대출한도 및 금리조회 솔루션 매출이 크게 늘었다.

데이터서비스부문은 40%대의 영업이익률을 보였다.

쿠콘은 2021년 12월 마이데이터 시행에 따라 본격적으로 매출이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쿠콘은 금융, 공공, 의료, 물류, 통신 등 국내 500여 개 기관과 해외 40여 개국, 2천여 개 기관의 데이터를 수집·연결해 제공한다. 

쿠콘은 올해 1월 금융위원회로부터 마이데이터 사업자로 선정돼 마이데이터 전문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김종현 쿠콘 대표이사는 "올해 12월 마이데이터 본격화를 앞둔 시점에서 쿠콘의 데이터서비스부문 매출이 최대 실적을 달성한 것은 의미가 크다"며 "쿠콘이 마이데이터 혁신서비스 구축에 핵심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

최신기사

호반건설 서울 신월동 144-20 가로주택정비 수주, "인근과 연계수주 검토"
홈플러스 점포 임대료 협상 결렬로 15곳 순차 폐점, 11월16일 5곳 문 닫아
현대건설 첫 우수협력 현장소장 시상, 이한우 "소장 역량이 곧 현대건설 신뢰"
GS리테일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유통혁신 인재 영입"
현대차 첫 슈퍼카 'N74' 내년 등장하나, 정의선 수소전기차 기술력과 포니 헤리티지에..
기후 예보 분야에 'AI 활용' 확산, 기후변화로 '만능 해결사'까지는 갈 길 멀어
한동훈 국힘 전당대회서 '1패' 더해, 윤석열 품 떠난 후 '첫 승' 언제쯤
덴티움 중국 임플란트 침체 직격탄, 수소사업으로 오너 정성민 개인회사 지원해 부담 커져
캐나다 60조 잠수함 놓고 한국 독일 대결, 한화오션 HD현대중공업 원팀 수주하면 '이..
'평생이라더니' 카카오페이증권 예탁금 이자에 칼질, 핀테크 증권사 '더 받고 덜 주기'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