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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리테일 2분기 깜짝실적 거둬, 수제맥주와 안주류 판매 늘어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  2021-08-05 16:3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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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리테일이 올해 2분기 기획상품으로 근거리 쇼핑수요를 확보하며 깜짝실적을 냈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2021년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7005억 원, 영업이익 587억 원, 순이익 468억 원을 거뒀다고 5일 밝혔다.
 
▲ BGF리테일 로고.

2020년 2분기보다 매출은 9.8%, 영업이익은 31.9%, 순이익은 41.4% 증가했다.

상품군별로 보면 식품군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지난해 2분기 52.6%에서 올해 2분기 56.9%로 늘었다.

담배는 41.6%에서 39.6%, 비식품은 5.8%에서 5.5%로 감소했다.

특히 2분기에는 수제맥주를 중심으로 주류 판매가 증가했다.

CU가 2020년 출시한 곰표 밀맥주는 큰 인기를 끌며 누적 판매량이 600만 개를 넘었고 안주류 매출도 늘었다.

삼각김밥 등 간편식 상품, CU끼리 택배 등 생활 서비스, 상품 3개를 사면 덤으로 2개를 얹어주는 3+2 알뜰 프로모션 행사도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

BGF리테일은 “수제맥주 중심의 주류 매출 및 주류와 동반구매가 가능한 안주류, 상온 즉석식의 매출 호조와 차별화된 개발력 및 상품 혁신 등을 통한 가맹점주 유입으로 견고한 외형성장을 지속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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