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웹세미나로 영업활동에 나선다.
KCC는 건축산업분야 B2B고객을 대상으로 온택트방식 웨비나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웨비나는 웹(Web)과 세미나(Seminar)의 합성어로 양방향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해 인터넷상에서 열리는 실시간 세미나를 말한다.
고객사들은 세미나를 통해 건축자재 관련 지식 및 KCC의 기술력과 디자인이 구현된 제품군을 접할 수 있다.
웨비나에서는 △석고보드 △천장재 △뷰티클(화장실 칸막이 시스템) △보온단열재 △창호 △건축도료 △실란트 등 KCC가 생산하는 건축자재제품 전반을 다룬다.
제품별 종류와 특장점 등 제품 소개를 비롯해 이를 활용한 설계제안, 시공법, 품질관리, 관련 법규 및 정책정보를 고객사에 제공한다.
고객사는 이 밖에도 KCC컬러&디자인센터가 매년 개최하는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 등 다양한 콘텐츠를 포함해 희망하는 주제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현재까지 웹세미나에는 설계회사 37개, 인테리어회사 18개사 등이 참여했다.
웨비나는 KCC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세미나 수강목적(자재선정, 직원교육 등), 업체구분(시행사, 설계사, 시공사 등), 수강 희망 콘텐츠 등을 구체적으로 선택하면 맞춤형으로 세미나에 참여할 수 있다.
신청서를 접수하면 일주일 이내에 각 제품별 전문 담당자가 배정돼 세부일정, 진행방식 등을 구체적으로 협의하며 줌, MS팀즈, 구글미트 등 여러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으로 참여 가능하다.
KCC 관계자는 "향후에도 많은 고객사들이 KCC 웹세미나에 관심을 보이고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KCC의 역량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가치있는 정보를 전달해 원활한 영업지원 및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안정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