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KDB인프라자산운용, 국내 1호 뉴딜인프라 공모펀드 내놔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21-07-21 15:46:3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DB인프라자산운용이 국내 1호 뉴딜인프라 공모펀드를 출시한다.

KDB인프라자산운용은 안정적 인프라자산에 투자하는 ‘KIAMCO 뉴딜인프라 태양광 공모특별자산투자신탁’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KDB인프라자산운용, 국내 1호 뉴딜인프라 공모펀드 내놔
▲ 김재익 KDB인프라자산운용 대표이사.

뉴딜인프라 공모펀드는 27일부터 30일까지 한국산업은행과 한국투자증권에서 판매한다. 가입금액은 최저 500만 원 이상이며 중도 환매가 불가능하다. 선취판매수수료는 없고 총보수는 연0.4%다.

뉴딜인프라 공모펀드는 정부가 중점적으로 추진해온 한국판 뉴딜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뒷받침하기 위해 조성되는 뉴딜펀드의 일환이다. 

투자금액 2억 원 한도 내에서 9%의 배당소득 분리과세를 적용받는다.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는 뉴딜인프라 펀드의 최초 출시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그동안 발전에너지 인프라자산은 기관투자자에게 투자기회가 국한됐다. KDB인프라자산운용이  공모형태로 펀드를 출시해 일반투자자들도 발전에너지 인프라자산에 투자할 수 있게 됐다.

KDB인프라자산운용 펀드운용담당자는 “정부 정책에 발맞춰 뉴딜인프라 펀드를 출시하게 됐다”며 “일반투자자들이 발전에너지 인프라자산에 투자하고 성과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 상품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담당자는 “안정적 태양광자산에 신용이 보강된 대출채권 형태로 투자하는 상품으로 안정성을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좋은 투자기회가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테일러시와 새로운 세제 계약, 파운드리 가동 지연에 혜택 줄어
미래에셋 "아모레퍼시픽 코스알엑스만 보지 말라, 라네즈가 있잖아"
두산에너빌리티 원전-SMR-가스터빈 전망 밝아, '삼위일체' 성장동력 갖춘다
'한달 임기 경제수장' 김범석 기재부 차관, F4회의 열고 "24시간 비상체제로"
키움증권 "아모레퍼시픽 라네즈와 서구권 채널이 이끈 성장, 중국 회복세"
엔비디아 미국 하원에 AI 반도체 수출규제 완화 촉구, "화웨이 기술 키운다"
미국 텍사스법원, 삼성전자 오스틴 공장 오염수 유출 정보공개 인용
한화투자 "LG에너지솔루션 목표주가 하향, 관세와 중국 배터리 확대 치명적"
구글 웨이모 '로보택시' 미국 내 서비스 지역 확대, 테슬라 추격에 거리 벌려
트럼프 정부 기후정책 수립한 주들 상대로 소송, "기업 부담 가중시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