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지주가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보고서를 내놨다.
우리금융지주는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 우리금융지주는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우리금융지주> |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지주사 체제 전환 이후 발간된 세 번째 보고서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제목은 우리금융그룹의 새로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비전인 '금융을 통해 우리가 만드는 더 나은 세상'이다.
우리금융지주는 보고서에 △ESG 전략 및 체계 △지속가능경영 핵심이슈 △ESG 성과 △ESG 실천사항 등을 담았다.
이번 보고서에는 ESG경영 강화를 핵심전략에 포함시키고 투명한 정보 공시를 강조한 점이 특징으로 꼽혔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전문은 우리금융그룹 홈페이지와 공시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리금융지주는 지주사 출범 이후 해마다 우리은행 등 그룹사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우리금융지주는 그룹의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투명하게 소통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는 것은 물론 우리금융그룹의 다양한 환경․사회적 책임 활동을 공유하기 위해 이번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설명했다.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대표이사 회장은 “앞으로도 선도적이고 지속적으로 ESG경영을 실천해 친환경경영 확대, 사회적 가치 창출, 투명경영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