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스틱인베스트먼트, 하이브 보유지분 8500억 규모 블록딜 매각 추진

이규연 기자 nuevacarta@businesspost.co.kr 2021-06-28 17:38:1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사모펀드 운용사 스틱인베스트먼트가 보유 중인 하이브 지분 가운데 8500억 원 규모의 지분을 매각하기로 했다.  

28일 투자금융(IB)업계 관계자들의 말을 종합하면 스틱인베스트먼트는 하이브 주식 286만6703주(7.57%)를 시간외대량매매(블록딜)로 처분할 것을 결정하면서 수요예측에 나섰다. 
 
스틱인베스트먼트, 하이브 보유지분 8500억 규모 블록딜 매각 추진
▲ 하이브 로고.

시간외대량매매는 주식을 대규모로 보유한 매도자가 사전에 매도물량을 사들일 매수자를 구한 뒤 장이 끝났을 때 지분을 넘기는 거래방식을 말한다.

스틱인베스트먼트는 현재 쥐고 있는 하이브 주식 가운데 규정상 보호예수(락업)가 걸린 17만9278주를 제외한 모든 보유지분의 매각을 추진하고 있다. 

주식 매각가격은 28일 하이브 종가인 31만2천 원에서 5~9.3%가 할인된 28만3천 원~29만6400원으로 알려졌다. 전체 주식 매도 규모는 8500억 원대로 추산된다.

스틱인베스트먼트는 방시혁 하이브 이사회 의장 겸 대표이사, 넷마블에 이은 하이브 3대주주다. 하이브가 2020년 10월 상장한 뒤 2차례에 걸쳐 보유한 하이브 지분을 부분매각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최신기사

가트너 "올해 IT 지출 10.8% 증가 9천조 전망, AI 인프라 성장 지속"
하나증권 "대한전선 목표주가 상향, 구리 가격 상승을 판매가에 연동 가능"
키움증권 "롯데쇼핑 목표주가 상향, 백화점 중심 수익성 개선 이어질 것"
경제단체 만난 김정관 "대한상의 '가짜뉴스', 감사 결과 따라 책임 물을 것"
세계자연기금 한국 온실가스 감축 목표에 부정적 평가, "달성 가능성 불확실"
스페이스X의 xAI 인수 뒤 상장은 '검증된 전략' 평가, "테슬라 주주도 합병 원할 것"
한국투자 "네이버 주식 단기 투자 매력도 낮아, 커머스 경쟁력 강화 확인 필요"
한미반도체, 올해 하반기 HBM5·6 생산용 '와이드 TC 본더' 출시
유안타증권 "신한금융지주 목표주가 상향, 감액배당·자사주로 주주환원 확대"
한화투자 "우리금융지주 목표주가 상향, 배당 확대 포함 주주환원 강화 기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