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대우조선해양, 연료효율 크게 높인 LNG운반선 인도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16-02-19 15:05:0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대우조선해양이 세계 최초로 ‘천연가스 직분사 추진방식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을 만들었다.
 
대우조선해양은 LNG 관련 선박의 제조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 연료효율 크게 높인 LNG운반선 인도  
▲ 대우조선해양이 세계 최초로 인도하는 천연가스 직분사 추진방식 LNG 운반선 '크레올 스피릿'호.
대우조선해양은 캐나다 티케이로부터 2012년 수주한 천연가스 직분사 추진방식 LNG 운반선이 3년 공정을 마치고 실제 노선에 투입되기 위해 옥포조선소를 떠났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인도된 ‘크레올 스피릿’은 천연가스 추진 엔진(ME-GI 엔진)을 탑재한 세계 최초의 LNG 운반선이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대우조선해양은 크레올 스피릿에 연료공급시스템과 재액화장치 등 자체개발한 천연가스 기술을 적용해 기존 LNG 선박보다 연료효율이 30% 높다”며 “이산화탄소와 질소화합물 등 오염물질 배출량도 기존 LNG 선박보다 30% 이상 낮다”고 밝혔다.

대우조선해양은 티케이로부터 모두 30척의 선박을 수주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이날 인도한 선박을 포함해 모두 16척을 인도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최근 티케이로부터 LNG-FSU(부유식 저장설비)를 수주해 LNG 재기화(Re-gasification) 관련 선종을 모두 아우르는 등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쿠팡 고객 4500여 명 규모의 개인정보 노출 사고 발생, 관계당국에 신고
네이버 이해진, 사우디 방문해 디지털 화폐ᐧ데이터센터 협력 방안 논의
[현장] 잠실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 가보니, 놀거리 먹거리 즐비한 축제
[20일 오!정말] 민주당 서영석 "국힘 내란 DNA는 2019년 패스트트랙 물리력 동..
롯데 타임빌라스송도 개발 20년 지연, 민주당 정일영 "부지 환수 검토"
에임드바이오 공모가 1만1천 원, 허남구 "글로벌 경쟁력 있는 바이오텍으로"
비트코인 1억3748만 원대 상승, 현물 ETF 자금유출 줄며 반등 가능성 나와
여권 부동산당정협의 열어, "9·7 부동산 공급 대책 성공 위해 연내 법안 추진"
개인정보보호위 부위원장 이정렬, "SK텔레콤 분쟁조정 수락 답변 없어 절차 따라 처리"
동성제약 이사회서 회생절차 폐지 신청 안건 의결, 공동관리인과 충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