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라이즈, 네이버 웹툰 '신의탑'을 모바일게임으로 출시

서정훈 기자 seojh85@businesspost.co.kr 2016-02-18 18:51:5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게임기업 라이즈가 네이버에 연재된 인기 웹툰인 ‘신의탑’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신작 모바일게임을 출시했다.

웹툰을 활용한 게임이 모바일게임시장의 대세로 주목받고 있다.

  라이즈, 네이버 웹툰 '신의탑'을 모바일게임으로 출시  
▲ 네이버의 인기웹툰 '신의탑'의 지적재산권이 활용된 모바일게임 '신의탑with네이버'가 18일 출시됐다.
라이즈는 신작 모바일게임 ‘신의탑with네이버’를 네이버 게임플랫폼으로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정대식 라이즈 대표는 “월요웹툰 1위, 최다 댓글 75만 개에 이르는 네이버의 인기 웹툰 신의 탑을 모바일 게임으로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원작의 스토리와 게임만이 줄 수 있는 재미요소를 더해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 밝혔다.

신의탑은 원작인 웹툰에 출연하는 캐릭터를 활용한 역할수행게임(RPG)로 개발됐다. 개발은 라이즈가 맡았고 네이버는 이 게임 마케팅을 지원한다.

지난해 와이디온라인이 네이버 웹툰인 ‘갓오브하이스쿨’을 활용한 모바일게임을 흥행시켜 흑자전환에 성공하는 등 웹툰의 지적재산권(IP)을 게임으로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올해 상반기에 ‘노블레스’와 ‘마음의 소리’를 내놓기로 했고 와이디온라인은 ‘갓오브하이스쿨’의 흥행을 잇기 위해 역시 ‘노블레스’를 올해 출시한다.

‘신의탑’도 갓오브하이스쿨처럼 흥행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망된다.

인지도가 높은 웹툰의 지적재산권(IP)이 투입된 자체 만으로 많은 팬을 확보할 수 있다. 이 게임은 18일 출시된 뒤 구글 플레이스토어 별점(5점 만점) 4.2점을 획득하는 등 초반 출발은 나쁘지 않다.

게다가 네이버가 마케팅을 지원한다는 점도 흥행 가능성을 높인다. 네이버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뿐만 아니라 네이버 웹툰 코너에서도 이 게임을 이용자가 내려받을 수 있도록 했다.

네이버는 게임 플랫폼 입점율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부터 입점 기업을 대상으로 마케팅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신의탑이 흥행에 성공한다면 NHN엔터테인먼트의 아쉬움이 클 것이라고 업계 관계자들은 보고 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개발사인 라이즈와 함께 신의탑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이 게임의 유통을 맡기로 했는데 막판 협상에 실패하며 판권을 놓쳤다. [비즈니스포스트 서정훈 기자]

최신기사

로이터 "엔비디아 중국에 블랙웰 기반 AI 반도체 샘플 공급 임박, HBM 탑재"
[오늘의 주목주] '원전 로열티 유출 논란' 두산에너빌리티 8%대 급락, 코스닥 펄어비..
유안타증권 "일동제약 저분자 비만치료제 우수한 PK 결과, 초기 유효성 및 안정성은 양호"
소프트뱅크 인텔에 지분 투자가 '마중물' 되나, 엔비디아 AMD도 참여 가능성
애플 아이폰17 시리즈 4종 인도에서 생산, 중국 공급망 의존 축소 일환
대신증권 "삼양식품 여전히 공급 부족, 수요는 넘치고 생산은 확대중"
K뱅크 해외 경쟁력 우상향 모드, 신한 '안정적 선두' KB '성장 드라이브 시동'
이재명 정상회담 앞두고 4대그룹 기업인 간담회, "관세협상 애써줘 감사"
SK바이오팜 2분기 깜짝 실적에도 주가 정체, 이동훈 주식성과급 기대 낮춰야
코스피 외국인 매도세에 3150선 하락 마감, 코스닥은 780선 내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