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민과경제  경제정책

김포시 GTX-D노선의 서울 강남 직통 건의, 이재명 "적극 반영 노력"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1-05-26 20:55:3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서부권 광역급행철도(GTX-D)노선에 경기도 건의안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 지사는 26일 김포시 관계자들의 교통소외문제 해결 요청을 두고 “경기도가 건의한 김포에서 서울 남부, 하남을 잇는 노선은 사업성이 있다”며 “수도권 교통해소와 지역균형발전 차원에서도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포시 GTX-D노선의 서울 강남 직통 건의,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9777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이재명</a> "적극 반영 노력"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 지사는 “국토부가 발표한 노선은 광역급행철도 기능을 할 수 없다”며 “경기도 서부권 교통문제의 근본적 해결을 위해 서부권 광역급행철도노선에 경기도 건의안이 반영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김포시는 이날 서울 강남을 직통하는 서부권 광역급행철도노선안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되도록 도 차원에서 힘써달라고 이재명 지사에 건의했다.

정하영 김포시장과 신명순 김포시의회 의장 등이 이 지사를 직접 찾아 김포지역의 교통소외문제 해결을 요청했다. 

특히 김포시는 서부권 광역급행철도의 강남 직통 연결과 서울 지하철 5호선의 김포 연장 필요성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

정 시장 등은 이 지사에게 김포시 시민 25만 명이 참여한 서명부도 전달했다.

앞서 국토부는 4월22일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수립연구 공청회에서 김포 장기에서 부천종합운동장을 잇는 구간에 광역급행철도를 신설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계획안대로 노선이 구축되면 김포에서 부천까지 이동시간은 기존 69분가량에서 15분가량으로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국토부의 4차 철도망계획안에 담긴 서부권 광역급행철도 노선은 김포∼부천 구간만 반영돼 각 지방자치단체가 건의한 노선보다 대폭 축소됐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상상인증권 "일동제약 올해 실적 후퇴, 내년 비만치료제로 기업가치 재평가"
농심 '글로벌 전문가' 사령탑에 앉히다, 조용철 '지상과제'는 해외시장 비약 확대
[21일 오!정말] 조국혁신당 조국 "나는 김영삼 키즈다"
교촌치킨 가격 6년 사이 25% 올랐다, 매번 배달수수료 핑계대고 수익 챙기기
순직해병 특검 윤석열 이종섭 기소, "윤석열 격노로 모든 게 시작됐다"
인텔 파운드리 애플 퀄컴과 협력 기대 낮아져, 씨티 "반도체 패키징에 그칠 듯"
신용카드학회 "결제 생태계 구축부터 핀테크 투자까지, 카드사 생산적 금융 가능하다"
'신의 한 수' 넥슨 5천억 베팅한 엠바크, 아크 레이더스 흥행 돌풍으로 '효자' 자회사로
미국 당국 엔비디아 반도체 대중 수출 혐의로 중국인 포함 4명 기소, "말레이시아 우회" 
카카오헬스케어 인수로 덩치 키운 차케이스, 차헬스케어 IPO 앞두고 차원태 지배력 강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