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현대차 고급브랜드 제네시스 세계 누적판매 50만 대 넘어서

이한재 기자 piekielny@businesspost.co.kr 2021-05-12 17:06:4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자동차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글로벌 누적 판매 50만 대를 넘어섰다.

현대차는 2015년 11월 제네시스 브랜드 출범 이후 9일까지 국내 37만8999대, 해외 12만1192대 등 세계시장에서 모두 50만191대의 제네시스 차량을 판매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차 고급브랜드 제네시스 세계 누적판매 50만 대 넘어서
▲ 제네시스 로고.

차종별로는 준대형세단 G80이 25만6056대로 가장 많이 팔렸고 GV80 역시 출시 첫해인 지난해에만 3만8069대가 팔리며 제네시스의 성장을 이끌었다.

해외에서는 미국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다. 2016년 판매를 시작한 뒤 9만7869대를 팔아 10만 대 돌파를 앞에 두고 있다.

장재훈 현대차 대표이사 겸 제네시스브랜드 사장은 “제네시스는 고유한 디자인 정체성을 구축하고 진정성 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등 세계시장에서 질적 양적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제네시스는 2015년 11월 G90(당시 국내 차명 EQ 900)을 출시하며 BMW,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렉서스 등 많은 브랜드들이 격전을 벌이는 고급차시장에 진출했다.

제네시스는 지난해 브랜드 첫 SUV(스포츠유틸리티 모델) GV80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판매량이 12만8365대까지 늘며 처음으로 연간 판매 10만 대를 넘어섰다.

제네시스 판매는 앞으로도 지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는 올해 주요 고급차시장인 중국과 유럽에도 제네시스를 본격 출시한다. 제네시스는 현재 미국과 캐나다, 중동, 러시아, 호주 등에 진출해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

최신기사

[한국갤럽] 내년 지방선거, '여당 다수 당선' 42% vs '야당 다수 당선' 35%
대기업 92곳 3개월 만에 69개 소속 계열 제외, 카카오 17개 SK 9개 현대차 3개
에스원 대표이사 사장에 정해린 삼성물산 사장 내정, 경영관리 전문가
미국 반도체법 수혜 기업에 '중국산 장비 금지' 추진, 삼성전자 TSMC 영향권
[한국갤럽] 경제 '좋아질 것' 40% '나빠질 것' 35%, 20·30과 40·50 ..
[한국갤럽] 이재명 지지율 60%로 1%p 상승, 중도층 '긍정' 66%로 3%p 올라
[한국갤럽] 정당지지도 민주당 43% 국힘 24%, 2주째 격차 커져
마이크론 주가 급락에도 낙관론 여전, UBS "HBM 투자 몰려 D램 장기 호황"
삼성벤처투자 대표이사로 이종혁 내정, IT·전자부품 기술 전문가
현대차증권 "대웅제약 목표주가 상향, 디지털 헬스케어 성장 기대감 반영"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