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민주당 부동산특위원장에 김진표 내정, 양도세 인하 가능성

임도영 기자 doyoung@businesspost.co.kr 2021-05-06 18:15:5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더불어민주당 부동산특별위원장에 김진표 의원이 내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의원 측 관계자는 6일 “김 의원이 당 부동산특위 위원장으로 내정됐다”며 “당이 어려운 상황에서 이를 지켜볼 수 만은 없다고 판단한 것이다”고 말했다고 중앙일보 등이 보도했다.
 
민주당 부동산특위원장에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92763'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김진표</a> 내정, 양도세 인하 가능성
김진표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 의원은 경제관료 출신으로 노무현 정부에서 경제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을 지낸 당내 대표적 경제 전문가다.

집값 안정을 위해 규제완화가 일부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꾸준히 내왔다.

그는 2020년 9월 더불어민주당 의원총회에서 “부동산시장 수요는 정부가 발표한 공공분양·임대 사전청약으로 어느 정도 해소될 수 있지만 문제는 다주택자 주택이 시장에 풀리지 않는다는 것이다”라며 “다주택자들이 지닌 매물이 시장에 나오려면 집을 팔 수 있도록 세제 혜택을 살펴봐야 한다”고 말했다.

1월에는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양도소득세의 한시적 인하를 건의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김 의원의 각종 부동산정책 제안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비즈니스포스트 임도영 기자]

최신기사

일본 다카이치 정부 '아베노믹스 재현' 총선 공약에 그치나, 실현 가능성 의문
중국 샤오펑 휴머노이드 로봇 '유망주' 평가, "테슬라 전략 뒤 따른다"
대우건설 성수4지구 경쟁 앞두고 빅배스 결단, 김보현 올해 도시정비 승부수 시험대
지난해 중국 제외 세계 전기차 판매 27% 증가, 현대차그룹 11.8% 늘었지만 4위로..
이재명 "임대사업자 등록만 하면 집 얼마든지 사모을 수 있다는 것 이상해"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경쟁에서 아마존에 '우위' 평가, 씨티 "현금 창출력 더욱 ..
하나은행장 이호성 청소년 불법도박 근절 캠페인 동참, 다음 주자 정진완 추천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에서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미래에셋증권 지난해 순이익 1조5936억으로 72% 증가, "역대 최대 실적"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Cjournal

댓글 (1)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김병건
다주택자 양도세 인하만이 매물확대 이끌어서 서울 아파트 급등 잡는다.. 어렵게 장기 보유했던 집을 내놓고 싶도록 보유기간 혜택도 함께 줘야 고집센 5~60대 이상도 움직인다... 이 번에 확실히 효과 보려면 찔끔찔끔 해서는 실패한다... 파격적으로 시행해서 3~40대에게기회줘야 한다...   (2021-05-07 18:1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