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카페 브랜드에 비대면 주문과 결제 가능한 키오스크 공급

김서아 기자 seoa@businesspost.co.kr 2021-05-03 11:47:0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가 카페 프랜차이즈에 키오스크를 공급한다.

삼성전자는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업체인 ‘커피에 반하다’에 삼성 키오스크(Samsung Kiosk)를 공급한다고 3일 밝혔다.
 
삼성전자, 카페 브랜드에 비대면 주문과 결제 가능한 키오스크 공급
▲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커피에 반하다 스마트 카페'에 설치된 삼성 키오스크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 키오스크는 비대면 스마트주문과 결제가 가능한 제품이다.

카드리더기, 영수증 프린터, QR과 바코드 스캐너, NFC(Near Field Communication), 와이파이(Wi-Fi) 등이 탑재되어 있어 PC 없이 운영이 가능하다.

삼성 키오스크는 지난 4월22일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24시간 스마트 무인운영 카페 ‘커피에 반하다 스마트카페’ 쇼룸 1호점에 처음 설치됐다.

삼성전자는 이번 1호점 설치를 시작으로 앞으로 전국 커피에 반하다 매장에 순차적으로 삼성 키오스크를 공급한다.

고객이 커피에 반하다 스마트카페에서 삼성 키오스크를 이용해 메뉴를 주문하면 자체 개발한 바리스타 로봇이 음료를 만들어 준다.

삼성전자는 “삼성 키오스크를 이용하면 점주는 매장 원격관리뿐 아니라 판매 데이터에 기반을 두고 수요 예측과 재고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서아 기자]

최신기사

일본 다카이치 정부 '아베노믹스 재현' 총선 공약에 그치나, 실현 가능성 의문
중국 샤오펑 휴머노이드 로봇 '유망주' 평가, "테슬라 전략 뒤 따른다"
지난해 중국 제외 세계 전기차 판매 27% 증가, 현대차그룹 11.8% 늘었지만 4위로..
이재명 "임대사업자 등록만 하면 집 얼마든지 사모을 수 있다는 것 이상해"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경쟁에서 아마존에 '우위' 평가, 씨티 "현금 창출력 더욱 ..
하나은행장 이호성 청소년 불법도박 근절 캠페인 동참, 다음 주자 정진완 추천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에서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미래에셋증권 지난해 순이익 1조5936억으로 72% 증가, "역대 최대 실적"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기자의눈] 새벽배송 '살인'이라던 정치권, 쿠팡 군기 잡으려다 모순 빠졌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