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SK하이닉스 "파운드리 투자는 8인치에 집중, 12인치는 아직 계획없어"

강용규 기자 kyk@businesspost.co.kr 2021-04-28 12:06:0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SK하이닉스가 8인치 웨이퍼에 기반을 둔 파운드리(시스템반도체 위탁생산)사업에 집중한다.

SK하이닉스는 28일 열린 2021년 1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파운드리 투자와 관련해 구체적으로 결정된 것은 없다”면서도 “8인치 파운드리사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옵션을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SK하이닉스 "파운드리 투자는 8인치에 집중, 12인치는 아직 계획없어"
▲ 이석희 SK하이닉스 대표이사 사장.

SK하이닉스는 “12인치 파운드리 진출 계획은 아직 없다”고 덧붙였다.

SK하이닉스는 자회사 SK하이닉스시스템IC를 통해 파운드리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SK하이닉스시스템IC는 8인치 파운드리설비를 중국 우시성의 생산기지로 이전해 가격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2022년이면 설비 이전이 끝날 것으로 전망된다.

SK하이닉스는 이날 콘퍼런스콜에서 메모리반도체사업과 관련한 계획도 내놨다.

SK하이닉스는 올해 안에 극자외선(EUV)설비를 활용하는 4세대 D램의 양산에 들어간다. 양산 초기단계로 올해 생산량은 많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낸드플래시는 128단 제품의 판매 비중을 올해 말 80%까지 높이고 176단 낸드 제품도 2021년 안에 양산을 시작하겠다는 계획을 내놨다.

최근 SK하이닉스가 파운드리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CMOS 이미지센서(CIS)사업을 확대하면서 D램 생산라인 일부를 CMOS 이미지센서 생산라인으로 전환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SK하이닉스는 “현재 시장에서 D램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며 “생산라인 전환은 보수적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

최신기사

중국 샤오펑 휴머노이드 로봇 '유망주' 평가, "테슬라 전략 뒤 따른다"
지난해 중국 제외 세계 전기차 판매 27% 증가, 현대차그룹 11.8% 늘었지만 4위로..
이재명 "임대사업자 등록만 하면 집 얼마든지 사모을 수 있다는 것 이상해"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경쟁에서 아마존에 '우위' 평가, 씨티 "현금 창출력 더욱 ..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에서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기자의눈] 새벽배송 '살인'이라던 정치권, 쿠팡 군기 잡으려다 모순 빠졌다
일본 TSMC 3나노 이어 반도체 패키징 투자 유치에도 총력, 강력한 지원 예고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8.6%로 1.5%p 상승, 대구·경북 51.5% 긍정
CJ프레시웨이 '식자재 플랫폼' 마켓보로 지분 27.5% 인수, 최대주주 등극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