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CC 직원이 KC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기술 자료를 검색하고 받을 수 있는 건자재 기술 포털을 소개하고 있다. < KCC > |
KCC가 건자재기술자료를 찾아볼 수 있는 웹사이트를 만들었다.
KCC는 창호, 내외장재, 보온단열재 등 KCC의 각종 건축자재제품과 관련된 다양한 기술자료를 담은 '건자재기술포털'을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건자개기술포털에는 각 제품의 상세소개가 담긴 카탈로그부터 각종 인증서, 공인성적서, 물질안전보건자료(MSDS), 도면, 시방서, 자재승인서류, 시공사례 등이 올라와 있다.
사용자는 필요한 자료를 제품종류별로 찾아보거나 키워드 검색으로 간편하게 확인해 볼 수 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환경에서도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설치없이 KCC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제공된 자료는 모바일기기로 내려 받거나 이메일, 카카오톡을 통해 전달할 수도 있다.
KCC는 건자재기술포털 도입으로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회사의 영업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바라봤다.
KCC는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건자재기술포털’을 구축했다"며 "대리점이나 일선 영업현장에서 필요한 자료를 간편하고 신속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고객만족을 통한 영업력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성능시험을 희망하는 고객은 KCC 건자재기술포털에서 시험을 신청할 수도 있다.
KCC는 국제공인시험기관(KOLAS)인 경기도 용인시 중앙연구소에서 △내화 △단열∙결로 △기밀∙수밀∙내풍압 △흡음∙차음 등 다양한 제품 성능시험을 지원한다.
건축물 구조체의 열관류율 계산, 천장재 제품인 마이톤의 디자인 적용 시뮬레이션도 이용할 수 있다.
KCC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건자재기술포털은 앞으로 사용자들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겠다”며 “친환경제품 개발뿐만 아니라 업무 환경 변화에 따른 서비스 제공 등 여러 방향에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안정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