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카카오재팬 만화앱 픽코마, 글로벌 비게임앱 1분기 매출 증가율 3위

이규연 기자 nuevacarta@businesspost.co.kr 2021-04-06 12:23:5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카카오재팬이 운영하는 만화앱 픽코마가 올해도 가파른 매출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 

6일 카카오재팬에 따르면 글로벌 앱 조사기업 앱애니의 분석결과 픽코마는 2021년 1분기 기준으로 지난해 1분기와 비교했을 때 매출 증가율이 글로벌 비게임앱 가운데 3위에 올랐다. 
 
카카오재팬 만화앱 픽코마, 글로벌 비게임앱 1분기 매출 증가율 3위
▲ 6일 카카오재팬에 따르면 글로벌 앱 조사기업 앱애니의 분석 결과 픽코마는 2021년 1분기 기준으로 글로벌 비게임 앱 가운데 직전 분기와 비교한 매출 증가율 3위에 올랐다. <카카오>

앱애니는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앱마켓을 통합해 매출 증가율을 산정했다. 

픽코마는 글로벌 비게임앱 가운데 올해 1분기 전체 매출액 9위에도 올랐다. 매출 10위권 앱 가운데 유일한 만화앱이다.

픽코마는 전체 매출의 40%를 웹툰에서 냈다. 특히 ‘나 혼자만 레벨업’ 등의 한국 웹툰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픽코마는 전했다.

픽코마 운영사인 카카오재팬은 출판만화 기업인 대원미디어와 손잡고 만화 창작자 발굴과 육성도 추진하고 있다. 

앞서 2월 대원미디어 자회사 스토리작과 함께 일본에 조인트벤처(JV) 셰르파스튜디오를 세웠다. 

셰르파스튜디오는 창작자가 최대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환경을 만들겠다는 목표 아래 세워졌다. 

글로벌시장을 이끌 웹툰과 웹소설 등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픽코마와 대원미디어의 데이터와 노하우를 창작자에게 제공하기로 했다. 

김재용 카카오재팬 대표이사는 “픽코마의 놀라운 성장세는 ‘작품 우선’이라는 단순한 원칙을 운영과 이용자경험(UX), 마케팅 등에 일관되게 적용한 결과”라며 “셰르파스튜디오를 통해 우수한 창작자를 본격 육성하고 글로벌 콘텐츠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최신기사

쿠팡 고객 4500여 명 규모의 개인정보 노출 사고 발생, 관계당국에 신고
네이버 이해진, 사우디 방문해 디지털 화폐ᐧ데이터센터 협력 방안 논의
[현장] 잠실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 가보니, 놀거리 먹거리 즐비한 축제
[20일 오!정말] 민주당 서영석 "국힘 내란 DNA는 2019년 패스트트랙 물리력 동..
롯데 타임빌라스송도 개발 20년 지연, 민주당 정일영 "부지 환수 검토"
에임드바이오 공모가 1만1천 원, 허남구 "글로벌 경쟁력 있는 바이오텍으로"
비트코인 1억3748만 원대 상승, 현물 ETF 자금유출 줄며 반등 가능성 나와
여권 부동산당정협의 열어, "9·7 부동산 공급 대책 성공 위해 연내 법안 추진"
개인정보보호위 부위원장 이정렬, "SK텔레콤 분쟁조정 수락 답변 없어 절차 따라 처리"
동성제약 이사회서 회생절차 폐지 신청 안건 의결, 공동관리인과 충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