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이마트 트레이더스, 서울우유와 손잡고 자체브랜드 우유 내놔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1-04-05 10:51:2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유통업계 최초로 자체상품(PL) 우유를 선보인다.

트레이더스는 서울우유가 만든 ‘마이밀크 2.4L’를 트레이더스 자체브랜드인 ‘티 스탠다드’로 출시해 본격 판매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서울우유와 손잡고 자체브랜드 우유 내놔
▲ 마이밀크 2.4L.

가격은 기존 트레이더스에서 판매하는 서울우유보다 L당 17%가량 저렴하다.

트레이더스는 2020년 9월 고객이 고민 없이 쇼핑카트에 담을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자체 브랜드 티 스탠다드를 론칭했다. 론칭 초기 10여 가지였던 티 스탠다드상품은 현재 80여 개로 확대됐다.

트레이더스는 이번 자체상품이 업계 1위 제조업체와 협업한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일반적으로 자체상품은 업계 2, 3위 제조업체가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유통사와 협력해 만들기 때문이다.

서울우유가 트레이더스와 자체상품을 출시한 것은 코로나19와 출산율 저하에 따른 우유 소비 감소 때문이다.

낙농진흥회 자료에 따르면 2020년 3월부터 12월까지 우유 소비량은 139만1643톤으로 2019년 같은 기간의 144만6371톤보다 약 3.8% 감소했다.

양인혜 트레이더스 유제품 바이어는 “트레이더스는 서울우유가 만든 티 스탠다드 마이 밀크로 그로서리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는 한편 서울우유는 지속적 오프라인 출점과 고성장세를 보이는 트레이더스를 통해 B2C(기업과 개인 거래)시장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19일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철회하자"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한미약품 주총서 국민연금 4자연합 지지, 임종윤·임종훈 궁지에 몰렸다
[재계 키맨] 11년째 대표 넥슨게임즈 박용현, K-게임 세계 알릴 신작 개발 주도
'생보법 기대' 제약바이오주 관건은 글로벌, 녹십자 펩트론 유한양행 주목
미국 자동차 '빅3' 중국 CATL과 맞손, LG엔솔·SK온·삼성SDI과 협력 뒷전 밀리나
[재계 키맨] 삼성SDS 호실적에도 변화 선택, 새 사령탑 이준희 AI 신사업 주도
중국 샤오미 전기차 시장에서 '다크호스' 평가, 주가 상승률 테슬라 웃돌아
국민의힘 탄핵 반대 목소리 잇달아, 윤상현 "보수 분열" 박충권 "민주당 방탄"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