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증권이 디지털 전환과 소비자보호 강화를 목적으로 조직개편을 실시했다.
현대차증권은 고객자산관리서비스 강화를 위해 리테일과 홀세일로 나누어져 있던 자산관리부문을 통합하고 채널총괄본부로 재편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 자산관리(WM)사업부문과 상품전략 부문을 채널총괄본부 아래 리테일사업부로 통합됐다.
현대차증권은 "개인고객과 법인고객을 아우르는 통합 자산관리가 가능해지고 영업채널과 상품·전략 조직 사이의 시너지가 강화될 것"이라며 "이번 조직개편으로 초저금리환경에서 다양한 요구에 대응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현대차증권은 사업부별로 흩어져있던 디지털업무를 통합하고 채널총괄본부 리테일사업부 아래 자산관리부문 디지털업무를 총괄하는 ‘디지털솔루션실’을 새로 만들었다.
디지털솔루션실은 디지털환경의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디지털전환 추진력 확보를 위해 애자일(Agile) 조직으로 운영된다.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대표이사 직속으로 소비자보호실이 만들어졌고 리서치센터에 글로벌리서치팀도 신설됐다.
현대차증권은 소비자보호실을 대표 직속조직으로 만들어 독립성을 강화한 만큼 고객 관점에서 의사결정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고 금융소비자 보호에 앞장선다는 계획을 세웠다.
글로벌리서치팀은 해외주식 투자정보 제공 확대 및 컨설팅 강화를 통해 해외주식 투자서비스 영업 등을 지원한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안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