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KT&G, 추억의 담배 '88'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88리턴즈' 내놔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1-03-25 11:13:2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T&G가 추억의 담배 '88'을 재해석해 선보인다.

KT&G는 1990년대 인기를 끌었던 88 제품을 현대적으로 구현한 ‘88 리턴즈’를 29일 전국 편의점에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KT&G, 추억의 담배 '88'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88리턴즈' 내놔
▲ KT&G '88 리턴즈'.

88 리턴즈는 뉴트로 콘셉트를 적용해 88 고유의 특성인 담배 본연의 맛을 담은 신제품이다.

패키지도 88의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디자인했다. 88의 상징인 하늘색을 패키지 색상으로 정했고, 당시 심볼이었던 국보 1호 숭례문을 삽입했다. 또 고급감과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소프트 케이스 대신 하드 케이스를 적용했다.

88 리턴즈의 타르와 니코틴 함량은 각각 3.0mg, 0.30mg이며 가격은 갑당 4500원이다.

88은 1988년 서울올림픽을 기념해 1987년 처음 출시됐다. 88 브랜드는 1988년부터 1995년까지 8년 동안 국내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제품이다.

정윤식 KT&G 브랜드실장은 “88 브랜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담배 본연의 맛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88 리턴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88의 추억을 기억하는 이들과 현대적 트렌드를 즐기는 소비자들을 모두 만족하는 뉴트로 제품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중국 AI 반도체 '엔비디아 대체' 속도 낸다, 화웨이 캠브리콘 출하량 대폭 늘려
[현장] HMM 노조 본사 부산 이전에 강력 반발, "더 이상 직원 희생 강요 안돼, ..
SK네트웍스 엔코아 등 주요 자회사 대표 변경, "AI 성장 엔진 강화에 초점"
솔루스첨단소재 북미 전지박 생산거점 '청신호', 곽근만 SK넥실리스와 특허소송 해결이 ..
서울 아파트값 상승세 2주 연속 둔화, 10·15대책 이후 관망세 지속
이재명 산업역군 초청 오찬, "소형 사업장 오히려 중대재해 늘어"
LG화학 급해지는 NCC 구조조정, 김동춘 바로 만난 첫 시험대 통과 '험로'
신세계건설 '체질 개선' 분주, 강승협 그룹 물량 발판으로 적자 탈출 특명
엔비디아·구글 'AI 고래' 싸움에 웃는 삼성전자, 지배구조 기대감에 외국인 '유턴' ..
'LG 그램 프로', 한국소비자원 노트북 평가서 '휴대성' '구동속도' 우수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