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롯데지주 "바이오사업 검토 중", 롯데케미칼 "검토한 바 없다"

강용규 기자 kyk@businesspost.co.kr 2021-03-23 12:25:2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케미칼이 바이오사업 진출 가능성에 선을 그었다.

롯데케미칼은 바이오사업 진출설을 놓고 23일 “관련 내용을 인지한 바 없으며 검토한 바도 없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롯데지주 "바이오사업 검토 중", 롯데케미칼 "검토한 바 없다"
▲ 신동빈 롯데케미칼 대표이사 겸 롯데그룹 회장.

이에 앞서 22일 한국경제 등 복수 매체들은 롯데그룹이 바이오벤처 엔지켐생명과학과 손잡고 바이오시장에 뛰어든다는 내용의 기사를 냈다.

롯데그룹 지주사 롯데지주가 엔지켐생명과학 지분 일부를 인수해 2대주주에 오르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보도됐다. 롯데케미칼도 합작법인에 지분 투자자로 참여할 것이라는 내용도 포함됐다.

롯데케미칼이 바이오사업 진출 가능성을 부인한 것과 달리 롯데지주는 가능성을 열어뒀다.

롯데지주는 이날 공시를 통해 “현재 바이오사업을 검토하고 있다”며 “현재까지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은 없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

최신기사

[여론조사꽃] 정당지지도 민주당 53.3% 국힘 27.6%, 격차 6.8%p 좁혀져
세계 메모리 업체 수요 폭등에도 생산 확대에 신중 전망, "과거 단가 급락 사례  염두"
키움증권 "LG전자 올해 영업이익 기대 이상 전망, 전장 수익성 고무적"
신한투자 "은행주 불확실성 해소와 주주환원 확대 기대, 최선호주는 KB금융"
글로벌 해운사 머스크 에탄올 연료 사용 확대 검토, 탈탄소화 가속 조치
현대차그룹 '무인 로보택시' 올해 말 미국서 상용화, 모셔널과 포티투닷 기술 협력 강화
메리츠증권 "시프트업 목표주가 하향, 신작 없어 '니케' 하나로 매출 방어"
통상본부장 여한구 방미, "온플법 미국에 의도 설명할것" "쿠팡 통상·외교와 별도 대응"
iM증권 "LG 기업가치 개정 상법으로 재평가, 지배구조 개선 효과 가시화"
NH투자 "한화시스템 목표주가 상향, 미국 필리조선소 증설 가속과 군함 수주 가능성 반영"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