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이 일본지역 고객들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라인페이를 도입했다.
티웨이항공은 세계적으로 디지털 결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일본지역 고객들이 온라인에서 쉽고 빠르게 항공권 결제를 할 수 있도록 라인페이를 15일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라인(LINE)은 일본 안에서 이용자 수가 가장 많은 모바일 메신저로 라인페이는 라인 가입자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결제 플랫폼이다.
티웨이항공은 라인페이 도입을 통해 일본지역 고객의 결제 접근성을 높이고 라인 메신저를 활용한 홍보 강화를 통해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티웨이항공은 그동안 신용카드나 계좌이체 등 결제에 어려움을 겪는 외국인 고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편의점 결제, 알리페이, 페이팔 등의 결제시스템을 도입해왔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앞으로 국제선 운항 정상화시점에 맞춰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새로운 결제 플렛폼을 도입했다”며 “국내외 고객들이 편리하게 티웨이항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