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기후경쟁력포럼
2024 기후경쟁력포럼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넷플릭스, 한국에서 2월 결제금액과 결제자 수에서 역대 최대 기록

김하민 기자 hamkim@businesspost.co.kr 2021-03-17 11:18:5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넷플릭스, 한국에서 2월 결제금액과 결제자 수에서 역대 최대 기록
▲ 2020년 2월부터 2021년 2월까지 넷플릭스의 결제금액 추이 변화 그림자료. <와이즈앱>
넷플릭스가 올해 2월 한 달 동안 결제금액과 결제자 수에서 모두 역대 최대치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은 2월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의 결제금액과 결제자 수를 표본 조사한 결과 역대 최고치로 나타났다고 17일 밝혔다.

만20세 이상 한국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결제한 금액을 조사한 결과 2021년 2월 한 달 동안 넷플릭스에서 결제된 금액은 모두 725억 원으로 추정됐다. 2020년 2월 결제금액 225억 원보다 222% 증가한 수치다.
 
결제자 수도 역대 최고치를 보였다. 

지난해 2월 168만 명에서 올해 2월 501만 명으로 199%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결제자 수 증가와 함께 결제자 연령층 구성도 변화를 보였다.

2020년 2월의 연령별 결제자 수 분포는 20대가 43.6%(73만 명), 30대가 24.2%(41만 명), 40대가 15.5%(26만 명), 50대 이상이 16.7%(28만 명) 등으로 20대에서 결제자 수가 압도적으로 많았다.

하지만 1년 사이 모든 연령층에서 결제자 수가 크게 늘어나면서 연령별 결제자 수 분포비율이 바뀌었다. 

20대가 31.9%(160만 명), 30대가 27.4%(138만 명), 40대가 21.4%(108만 명), 50대 이상이 19.1%(95만 명)으로 조사됐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은 "한국인 만20세 이상 개인소비자가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넷플릭스에서 결제한 금액을 바탕으로 추정했다"며 "통신사를 통해 넷플릭스 요금을 합산 지불하거나 아이튠즈(iTunes) 등에서 결제하는 사용자들은 이번 조사에서 제외됐다"고 설명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하민 기자]

인기기사

하이투자 “삼성전자 목표주가 하향, 올해도 HBM 사업에서 경쟁사에 밀릴 것” 김바램 기자
마이크론 SK하이닉스와 HBM3E 메모리에서 "양강체제 구축" 평가 나와 김용원 기자
미국 FDA 고배에도 중단없다, 유한양행 HLB 올해 미국에 항암제 깃발 꽂는다 장은파 기자
대만언론 삼성전자 '3나노 엑시노스'에 부정적 평가, "퀄컴에 밀릴 것" 김용원 기자
애플 인공지능 반도체에 TSMC 2나노 파운드리 활용 전망, 경영진 비밀 회동 김용원 기자
충주-문경 고속철도 시대 열린다, '조선의 동맥' 영남대로 입지 찾을까 김홍준 기자
대우건설 체코 시작으로 동유럽 원전 공략, 백정완 현지서 기술력 입증 '총력' 류수재 기자
머스크 메탄올 컨테이너선 중국 발주 돌연 연기, 조선 3사 기술 우위 재확인 김호현 기자
중국 탄소포집 특허 수 미국의 3배 규모로 세계 1위, 기술 완성도도 우위 평가 이근호 기자
LG디스플레이도 폴더블 대중화 올라타나, 애플 참전에 반등 기대감 '업' 나병현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