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CJ대한통운 택배앱 내려받기 1240만 건 넘어서, "성능 계속 개선"

조장우 기자 jjw@businesspost.co.kr 2021-03-16 10:54:5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CJ대한통운의 택배 앱(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가 1천만 건을 넘어섰다.

CJ대한통운은 스마트폰에서 실시간 택배 예약 업무와 택배 상품 추적이 가능한 'CJ대한통운 택배 앱' 누적 다운로드가 1240만 건을 집계됐다고 16일 밝혔다. 
 
CJ대한통운 택배앱 내려받기 1240만 건 넘어서, "성능 계속 개선"
▲ CJ대한통운은 스마트폰에서 실시간 택배 예약 업무와 택배 상품 추적이 가능한 'CJ대한통운 택배 앱' 다운로드 합계가 1240만 건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 CJ대한통운 >

CJ대한통운은 이커머스 시장의 지속적 성장으로 택배 앱을 이용하는 고객이 급격히 늘어난 것으로 보고 있다.

CJ대한통운은 2014년부터 CJ대한통운 택배 앱을 출시해 고객편의를 높이고 있다. 고객들은 택배 접수, 예약, 반품, 배송 추적 등 택배와 관련된 서비스나 알고 싶은 사항을 택배 앱을 통해 파악할 수 있다.

고객들은 CJ대한통운 택배 앱을 통해 처음 1회만 쇼핑몰과 연결해 두면 구매한 상품의 배송 정보가 자동으로 등록돼 일일이 쇼핑몰을 조회할 필요가 없다. 

CJ대한통운은 인공지능 상담 시스템 '챗봇'을 운영해 고객들의 문의사항도 처리하고 있다.

학습형 인공지능(AI)에 기반을 둔 CJ대한통운 챗봇은 자연어 처리(Natural Language Processing), 기계학습(Machine Learning) 등을 통해 상담원이 실제로 대화하는 것처럼 고객 문의를 응대한다.

CJ대한통운은 챗봇의 가장 큰 장점으로 언제든지 택배와 관련된 고객 문의에 대응할 수 있다는 점을 꼽는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택배 서비스가 전 국민에게 없어선 안 될 필수적 생활 기간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택배 앱의 성능을 지속해서 개선해 택배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편리함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

최신기사

한온시스템 1분기 순손실 226억 적자전환, "관세 영향에 이자 부담 커져"
LG유플러스 1분기 영업이익 15.6% 증가, AI사업 성장에 비용 효율화
4월 수입차 판매 64% 하이브리드차, BMW 한 달 만에 1위 탈환
[전국지표조사] 이재명 '3자 대결'도 우위, 이재명 43% 김문수 29% 이준석 7%
LIG넥스원 1분기 영업이익 1136억 작년 대비 70% 증가, "국내 매출 확대"
[전국지표조사] 차기 대통령 적합도, 이재명 43% 한덕수 23% 김문수 12%
비트코인 시세 상승에 불안 신호, 투자자 활동 '약세장 수준'으로 낮아져
[정의길 국제경제 톺아보기] 트럼프의 달러 약세가 초래할 세계는?
시장조사업체 "올해 OLED 발광재료 사용량 28% 증가 전망, 패널 출하 급증"
중국 BYD 칠레 리튬 양극재 공장 건설 계획 철회, 2억9천만 달러 규모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