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민 기자 hamkim@businesspost.co.kr2021-03-10 11:02:49
확대축소
공유하기
온라인공연 스타트업 시드엑스가 세계시장의 K팝 팬들을 겨냥한 온라인 K팝 공연 '엠케이-엑스(MK-X)' 시리즈를 선보인다.
시드엑스는 비대면 K팝 콘서트인 엠케이-엑스를 4월4일 오후 6시 모트라이브(MOTTLIVE)를 통해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 시드엑스는 비대면 K팝 콘서트인 엠케이-엑스를 4월4일 오후 6시에 온라인 공연 플랫폼 모트라이브(MOTTLIVE)를 통해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시드엑스>
모트라이브는 시드엑스가 운영하는 온라인공연 플랫폼이다.
엠케이-엑스의 첫 번째 주자로는 아이돌그룹 몬스타엑스, 고스트나인, 루나솔라가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콘서트는 신한카드의 콘텐츠 스튜디오인 확신제작소가 지원한다. 모트라이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세계에 송출된다.
콘서트 당일인 4월4일 오후 3시부터 개그맨 이상준씨의 사회로 '엠케이원 프리쇼(MK-1프리쇼)'도 진행한다.
엠케이원 프리쇼에서는 아티스트와 대담, 공연 맛보기영상 공개, 팬 경품상자 공개 등을 진행한다. 유튜브 채널 '주간이상준'에서 실시간 스트리밍으로도 볼 수 있다.
콘서트 티켓은 모트라이브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다. 페이팔에 연동해 해외결제 기능과 다국어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스페셜티켓'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참여 아티스트의 앨범 CD와 LG퓨리케어 휴대용 공기청정기, 동아제약 파티온 다이어트 제품 등 최대 20만 원 상당의 경품이 담긴 상자(팬기프트 박스)가 제공된다.
시드엑스는 세계 K팝 팬층을 겨냥한 엠케이-엑스 시리즈를 통해 지역과 국적을 불문하고 K팝 팬이라면 누구나 손쉬게 온라인으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관람 환경을 제공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시드엑스 관계자는 "K팝 온라인 공연을 꾸준히 제작해 코로나19로 침체된 공연업계에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겠다"며 "다양한 온라인 공연을 정기적으로 기획해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 전문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로 발돋움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하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