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의 성인용 단백질 제품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제과는 건강식품 브랜드 헬스원의 ‘초유프로틴365’가 누적매출 200억 원을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 롯데제과 헬스원의 성인용 단백질 제품 ‘초유프로틴365’. |
초유프로틴365는 초유를 사용한 성인용 단백질제품이다. 지난해 1월 출시된 뒤 ‘초유 프로틴’이라는 카레고리를 시장에 안착시킨 선두주자라고 롯데제과는 설명했다.
초유프로틴365는 코로나19에 따른 언택트(비대면) 트렌드를 감안해 홈쇼핑과 온라인을 중심으로 한 판매전략을 통해 8개월 만에 100억 원 이상의 판매고를 보였다.
또 배우 이장우씨를 광고모델로 발탁하고 인지도를 넓혀 누적매출 200억 원을 넘기며 1위 브랜드로 입지를 다졌다.
초유프로틴365는 초유 및 우유, 완두 단백을 낙농강국 프랑스 유가공 전문업체 인그리디아에서 최고 등급의 품질을 인증 받은 프랑스산 제품을 사용했다.
특히 초유 분말은 자연 방목한 젖소의 초유로 출산 뒤 5일 동안 분비되는 초유 가운데서도 24시간 이내에 착유한 고단백 초유만을 사용해 만들었다.
동물성 단백질인 초유와 우유, 식물성 단백질인 완두 등을 사용해 균형 있는 단백질 섭취를 돕는다. 칼슘, 비타민C, 비타민D, 비타민B6, 마그네슘, 아연 등도 함유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초유프로틴365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짐에 따라 올 한 해 매출목표를 200억 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추후 더욱 적극적 마케팅으로 판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