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카카오커머스 비즈니스용 선물하기 플랫폼 내놔, 대량발송 지원

김하민 기자 hamkim@businesspost.co.kr 2021-02-25 15:02:1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카카오커머스가 비즈니스용 선물하기 플랫폼을 내놨다. 

카카오커머스는 24일 개인사업자 및 기업용 선물하기 플랫폼 '선물하기 포 비즈(for Biz)'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커머스 비즈니스용 선물하기 플랫폼 내놔, 대량발송  지원
▲ 카카오커머스는 24일 개인 사업자 및 기업용 선물하기 플랫폼 '선물하기 포 비즈(for Biz)'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커머스>

'선물하기 포 비즈'는 이벤트 사은품 등 고객에게 상품을 대량으로 제공할 때 카카오톡으로 전달할 수 있는 사업자용 선물하기 플랫폼이다.

별도의 웹사이트(giftbiz.kakao.com)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커머스는 모바일 선물상품을 다양화하고 주문관리시스템을 간편하게 설계해 구매자인 사업자는 물론 수신자인 고객의 만족도도 높인다는 계획을 세웠다. 

브랜드별 인기상품, 상품기획자(MD) 추천상품, 테마별 기획전 등 상황별 상품 추천 기능과 사업자가 예산과 발송인원을 입력하면 예산 범위에 따른 자동 상품추천 기능 등을 제공한다.

사업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 1회 주문당 최대 5천 건의 선물 발송기능을 지원한다. 

고객이 유효기간 안에 선물을 사용하지 않으면 구매 상품가격의 100%를 사업자에게 되돌려준다. 

환급은 '선물하기 포 비즈'의 결제수단인 비즈캐시로 지급된다. 환급된 비즈캐시는 180일 이내에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커머스는 고객 편의성도 높인다는 계획을 세웠다.  

카카오톡으로 교환권을 받은 고객은 카카오톡 '선물함'에서 해당 교환권을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교환권 유효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에게 알람톡이 발송된다. 

카카오커머스는 카페, 치킨, 상품권 등 선물하기의 인기 교환권 700여 종을 우선적으로 선보인 뒤 선물하기의 인기상품을 중심으로 상품군을 확대할 방침을 세웠다.  

앞으로 기업들이 '선물하기 포 비즈'를 마케팅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각 브랜드의 톡 채널을 이용한 선물 발송기능을 추가하고 상품에 회사 로고를 넣을 수 있는 브랜딩 영역도 개발하기로 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모바일선물시장을 이끌어 온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노하우에 편리성을 접목시켜 기업 마케팅분야에서도 카카오커머스가 효과적 플랫폼으로 쓰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하민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1억6081만 원대에서 상승, "제도권 편입에 올해 최고가 경신" 전망도
주력제품 수출이 5대 제약사 상반기 실적 갈랐다, 유한·녹십자·대웅 역대급 성적표
한화오션 주식 외국인과 기관 쓸어담아, 한·미 관세협상으로 조선주 '군계일학' 모드
카드업계 "올여름은 국내여행 어때요?", 소비쿠폰 맞물려 내수 진작 힘 실어
트럼프 관세전쟁 '성공했나' 경계론 고개 들어, 미국 경제 영향과 투자 현실화 물음표
'AI 기본법' 시행 5개월 앞으로, 하위법령 두고 '선 진흥 후 규제' 목소리 커져
조주완 LG전자 밸류업 속도, 자사주 추가 매입·소각과 배당 확대 기대 '업'
LG엔솔 ESS용 LFP배터리 '날개', 김동명 중국 대체해 미국 최대 공급사 되나
NEW '좀비딸'로 흥행 이상 의미 찾았다, '배급'에 쏠리는 수익 무게추 주목
이수스페셜티케미칼 황화리튬 상업화 나서, 류승호 전고체 배터리 시대 준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