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지원한다.
KT&G는 생애주기별 임직원 케어 프로그램 ‘가화만사(社)성’과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각종 행사와 모임 취소로 어려운 상황에 처한 화훼농가를 돕는다고 22일 밝혔다.
▲ KT&G,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화훼농가 돕는다. |
가화만사(社)성은 ‘가정이 화목해야 회사의 모든 일이 잘 이루어진다’는 의미를 지닌 KT&G의 대표적 가족친화 프로그램이다. 입학자녀 축하선물, 중등자녀 진로탐색, 부모님 리마인드웨딩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우선 3월 입학 시즌을 맞아 임직원들의 초·중·고 입학 자녀들에게 CEO 축하카드와 함께 꽃바구니를 전달한다.
KT&G는 초등학교 입학 자녀들에게 전달하던 축하선물에 꽃바구니를 추가로 발송하기로 했으며 대상도 중·고등학교 입학 자녀들까지 확대해 모두 550여 명에게 꽃바구니를 전달한다.
또 임신한 직원들에게 축하 꽃바구니를 선물하고 있으며 가정의 달 5월에는 사전에 신청한 직원들 가운데 200여 명을 선발해 임직원들이 가족에게 작성한 편지와 함께 꽃바구니를 전달할 계획을 세웠다.
이밖에도 KT&G 상상마당부산 1층 라운지에 ‘상상사계’라는 테마로 도심속 작은 정원을 조성해 집에서 키울 수 있는 농작물 재배 방법 등을 소개하고 모종과 화분 나눠주기 등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기선 KT&G 소통공감부장은 “이번 지원이 꽃 소비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돕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