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기업일반

LG 디지털 최적화한 브랜드 디지털모티프 공개, "디자인 정체성 강화"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1-02-08 10:50: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 디지털 최적화한 브랜드 디지털모티프 공개, "디자인 정체성 강화"
▲ LG 브랜드 그래픽 모티프의 사용 예시. < LG >
LG가 기존 브랜드를 더 생동감 있게 표현하기 위한 기업 이미지 디자인을 내놨다.

LG는 LG 브랜드를 역동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그래픽 모티프를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그래픽 모티프란 로고 이외에도 기업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 요소를 말한다. 색상이나 도형, 패턴만으로 해당 브랜드를 떠올릴 수 있게 한다.

LG의 새 그래픽 모티프는 기존 LG 로고를 구성하는 ‘L’과 ‘G’ 형태를 각각 화면의 왼쪽 위와 오른쪽 아래에 배치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졌다. 

이번 그래픽 모티프는 10가지 색상과 2가지 바탕 패턴 디자인 등을 조합해 사용할 수 있어 표현의 자유도가 높아졌다. 기존 로고는 빨간색과 회색 2가지 색으로 표현됐다. 

새 그래픽 모티프는 모바일, PC, 태블릿 등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해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화면 속 제품이나 인물이 움직이면 ‘L’과 ‘G’ 그래픽 모티프가 따라서 진동하거나 깜빡이는 것이 가능하다.

LG는 웹과 모바일 홈페이지, 유튜브, 페이스북 등 온라인 환경을 비롯해 광고 및 명함과 같은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새 그래픽 모티프를 다양하게 활용하기로 했다.

LG 관계자는 “다양한 디지털채널에서 기업 브랜드 경험이 계속 늘어나고 있어 디지털환경에서 LG 브랜드를 잘 표현할 수 있는 그래픽 모티프를 개발했다”며 “이를 통해 역동적이고 진화하는 LG 브랜드의 정체성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공무원 투신 사망, 경찰 "조사 대상 아니었다"
르노코리아, 10월 한 달 동안 전기SUV에 특별 구매지원금 250만 원 지급
티웨이항공 프랑크푸르트 취항 1주년, 운항 530편에 10만 명 탑승
애플 비전프로 개편 잠정 중단, 메타 대항할 스마트글라스 개발에 속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4일 체포적부심 진행
머스크 X 인수 관련 소송 이관 시도 실패, 법원 "제출된 사유 인정 어려워"
LG전자 조주완 부산대에서 산학협력 30주년 특강, "성공 아닌 성장 중요"
해외언론 "트럼프 의약품 관세 시행 무기한 연기, 준비 작업은 진행 중"
삼성전자 내년 임직원 외국어 평가 인센티브 시행, 최대 100만 원 상품권 지급
금융 노사 임금 3.1% 인상 잠정 합의, 주4.5일제 도입 TF도 구성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