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사회

KT&G복지재단, 한부모가정 문화복지 향상 위한 프로그램 운영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1-02-02 10:58:5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T&G복지재단이 한부모 가족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KT&G복지재단은 부산에 거주하는 저소득 한부모 가족들의 문화복지 향상을 위해 12월 말까지 ‘스테이위드스테이(Stay with Stay)’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KT&G복지재단, 한부모가정 문화복지 향상 위한 프로그램 운영
▲ KT&G복지재단과 부산시 건강가정지원센터 'Stay with Stay' 운영 협약 체결식.

스테이위드스테이는 KT&G복지재단이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그램으로 문화예술과 청년창업 지원을 위해 조성한 KT&G상상마당 부산에서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4인 객실에 아침과 저녁식사가 제공되며 KGC인삼공사가 운영하는 커피전문점 사푼사푼의 음료 구매 교환권도 지급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가족이 함께 진로를 고민하기 위해 MBTI/DISC 성격유형검사가 실시되며 지역 아티스트와 협업해 나만의 신발을 만들 수 있는 특별한 예술체험의 기회도 제공된다. KT&G상상마당 부산에서 개최하는 모든 전시와 공연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인한 사회 분위기를 감안해 모든 행사는 정부의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한다. 성격유형검사 등도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 실시한다.

KT&G복지재단은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할 한부모 가족을 선정하기 위해 부산시 건강가정지원센터 및 부산진구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500세대를 추천받아 지원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KT&G복지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등교가 어려워지면서 혼자 자녀를 키우는 한부모 가족의 어려움은 더 커지고 있다”며 “이번 나눔을 통해 한부모 가족들에게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KT&G복지재단은 KT&G가 2003년 설립한 공익법인으로 전국 8개의 복지센터를 통해 지역 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전국 사회 취약계층 2만 가구에 10억 원어치의 식자재를 지원하고 17년째 ‘사랑의 김장 나눔’도 이어가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인텔 파운드리 애플 퀄컴과 협력 기대 낮아져, 씨티 "반도체 패키징에 그칠 듯"
신용카드학회 "결제 생태계 구축부터 핀테크 투자까지, 카드사 생산적 금융 가능하다"
미국 당국 엔비디아 반도체 대중 수출 혐의로 중국인 포함 4명 기소, "말레이시아 우회" 
[오늘의 주목주] 'AI 버블' 공포에 SK스퀘어 9%대 급락, 코스닥 케어젠 14%대..
미국 에너지부 조직개편안 발표, 재생에너지 지원은 줄이고 화석연료는 늘리고
계룡건설 공공공사로 수익성 방어, 이승찬 자체사업 어려움 LH 통해 만회
코스피 외국인 2조8천억 매도 폭탄에 3850선 급락, 원/달러환율 1475.6원 마감
포스코 잇단 안전사고에 포항제철소장 해임, 이희근 대표가 소장 겸직
롯데케미칼 국내 첫 NCC 통폐합 성사 임박, 이영준 영업흑자 향한 발판 마련
비트코인 1억2779만 원대 하락, 비트와이즈 "내년 20만 달러 달성" 낙관적 전망 유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