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

미래에셋대우 불완전판매 근절 위한 서약식, 최현만 "신뢰경영 실천"

은주성 기자 noxket@businesspost.co.kr 2021-02-01 15:45:0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미래에셋대우 불완전판매 근절 위한 서약식,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12273'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최현만</a> "신뢰경영 실천"
▲ (왼쪽부터) 정유인 금융소비자보호본부장, 최준혁 WM영업부문대표, 이상걸 WM총괄사장, 최현만 대표이사 수석부회장, 남기원 법인솔루션부문대표, 김희주 투자전략부문대표가 1월29일 미래에셋대우 을지로 본사에서 열린 '제로 선언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대우가 불완전판매 방지를 위한 행사를 열고 건전한 금융환경 조성과 판매원칙 준수를 다짐하는 실천서약을 했다.

미래에셋대우는 1월29일 을지로 본사에서 불완전판매 근절을 위한 '제로(ZERO) 선언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선언식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라 금융소비자보호를 미래에셋대우의 핵심가치로 인식하고 건전한 금융환경 조성과 판매원칙 준수를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현만 미래에셋대우 대표이사 수석부회장은 “ESG경영으로 사회와 경제발전에 기여하는 기업들이 시장의 신뢰를 얻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글로벌 투자 선도기업으로 소비자보호에 기반한 신뢰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선언식을 시작으로 미래에셋대우 모든 임직원이 실천서약을 하게 된다.

실천서약에는 판단 및 의사결정 과정에서 고객에게 이로운 선택을 하는 것, 적합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 상품과 서비스를 충분히 파악한 뒤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고객이 불합리한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미래에셋대우는 지난해 말 금융소비자보호본부에 소비자보호를 위한 현장지원 전담인력을 확충했으며 영업점 완전판매교육 및 상시모니터링을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은주성 기자]

인기기사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불붙는 생산확대 경쟁, HBM 공급과잉 임박 논란도 김바램 기자
유바이오로직스 투자받은 팝바이오텍, 네이처에 에이즈 관련 연구 실어 장은파 기자
4월 국내 차 판매 하이브리드가 갈랐다, 완성차업체 전동화 전략 일제히 선회 허원석 기자
여의도 재건축 3호 대교아파트 시공사 선정 채비, 삼성물산 롯데건설 경쟁 전망 류수재 기자
조비 에비에이션 UAM 양산 절차 돌입, '동맹' SK텔레콤 향한 기대도 커져 이근호 기자
삼성SDI 헝가리공장 중단 요청 소송에 휘말려, 운영에는 지장 없을 듯 김호현 기자
[현장] 롯데 창업 신격호 조명한 '더리더' 초연, 장혜선 "할아버지 얘기로 희망 주고.. 남희헌 기자
영화 '범죄도시4' 관객 600만 명 돌파, OTT '눈물의 여왕' 1위로 유종의 미 김예원 기자
LG화학 실적 반등 신호 나타나, 신학철 첨단소재 중심 사업체질 개선 더 고삐 류근영 기자
'회생 신청 1년' 플라이강원 주인 찾을 시간 더 벌까, 법원 판단에 시선 집중 신재희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