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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대우 불완전판매 근절 위한 서약식, 최현만 "신뢰경영 실천"

은주성 기자 noxket@businesspost.co.kr 2021-02-01 15:4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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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대우 불완전판매 근절 위한 서약식,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12273'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최현만</a> "신뢰경영 실천"
▲ (왼쪽부터) 정유인 금융소비자보호본부장, 최준혁 WM영업부문대표, 이상걸 WM총괄사장, 최현만 대표이사 수석부회장, 남기원 법인솔루션부문대표, 김희주 투자전략부문대표가 1월29일 미래에셋대우 을지로 본사에서 열린 '제로 선언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대우가 불완전판매 방지를 위한 행사를 열고 건전한 금융환경 조성과 판매원칙 준수를 다짐하는 실천서약을 했다.

미래에셋대우는 1월29일 을지로 본사에서 불완전판매 근절을 위한 '제로(ZERO) 선언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선언식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라 금융소비자보호를 미래에셋대우의 핵심가치로 인식하고 건전한 금융환경 조성과 판매원칙 준수를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현만 미래에셋대우 대표이사 수석부회장은 “ESG경영으로 사회와 경제발전에 기여하는 기업들이 시장의 신뢰를 얻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글로벌 투자 선도기업으로 소비자보호에 기반한 신뢰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선언식을 시작으로 미래에셋대우 모든 임직원이 실천서약을 하게 된다.

실천서약에는 판단 및 의사결정 과정에서 고객에게 이로운 선택을 하는 것, 적합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 상품과 서비스를 충분히 파악한 뒤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고객이 불합리한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미래에셋대우는 지난해 말 금융소비자보호본부에 소비자보호를 위한 현장지원 전담인력을 확충했으며 영업점 완전판매교육 및 상시모니터링을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은주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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