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아우디 고급 SUV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1-01-20 11:48:4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글로벌 완성차기업인 아우디의 고급 SUV(스포츠유틸리티 차량) ‘RS Q8’의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아우디 RS Q8에 ‘벤투스 S1 에보3 SUV’와 ‘윈터 아이셉트 에보2 SUV’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20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아우디 고급 SUV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 아우디 RS Q8 차량모습.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RS Q8은 아우디의 고성능 스포츠 레이싱 브랜드인 RS 라인업 차량으로 아우디의 SUV 라인업에서도 최상위 모델로 평가 받는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이번에 타이어를 공급하면서 아우디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아우디의 'RS7 스포트백'과 'RS6 아반트', 'RS4 아반트' 등 아우디 RS 라인업 차량을 포함해 'Q3', 'Q5', 'Q7' 등 고급 SUV차량에도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아우디 RS 라인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기 위해서는 자체 승인 테스트를 통과해야 한다”며 “이뿐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테스트 트랙으로 평가받는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트랙에서 초고속 주행을 완료해야 RS 라인업 차량의 신차용 타이어로 선정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되는 '벤투스 S1 에보3 SUV'는 사이드월(타이어의 옆면)에 특수 나일론 소재와 격자형 패턴을 적용해 냉각 효율 등을 높여 통해 주행 중에 타이어의 변형을 최소화하고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을 높였다.

겨울용 타이어인 '윈터 아이셉트 에보2 SUV'는 블록 비대칭 패턴을 적용해 눈길 주행 성능을 강화한 제품이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관계자는 “포르쉐의 고급 SUV '카이엔'과 메르세데스-벤츠의 'GLC' 등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고급 SUV의 타이어시장을 선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최신기사

대신증권 "삼양식품 여전히 공급 부족, 수요는 넘치고 생산은 확대중"
이재명 정상회담 앞두고 4대그룹 기업인 간담회, "관세협상 애써줘 감사"
코스피 외국인 매도세에 3150선 하락 마감, 코스닥은 780선 내려
SK증권 "영원무역 OEM 견조하고 스캇 부진, 3분기 관세 영향 별로"
카카오페이 그룹 내 디지털금융 전략 중심축으로, 신원근 스테이블코인으로 존재감 키운다
HD현대 필리핀 수빅조선소 투자 확대, 정기선 한진중공업 실패 딛고 동남아 생산거점으로..
내란특검 한덕수 구속영장 청구 임박, 총리 2번 '최고 경제관료'의 몰락
금융당국 수장 인선에 코픽스 하락세까지, 은행 예대금리차 확대 제동 걸릴까
SK쉴더스 상반기 실적 부진에 노조 갈등 '이중고', 민기식 경영안정 시험대 올라
폭우에 와이퍼 멈추고 내부로 빗물 뚝뚝, 볼보코리아 품질·서비스 불만에 판매 급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