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특징주

지니뮤직 주가 초반 이틀째 뛰어, 테슬라 차량 탑재 가능성에 강세 지속

은주성 기자 noxket@businesspost.co.kr 2021-01-15 10:10:4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T 자회사인 지니뮤직 주가가 장 초반 이틀째 상승하고 있다.

테슬라 차량에 지니뮤직이 탑재될 수 있다는 가능성이 나오면서 관심이 지속되고 있다.
  
지니뮤직 주가 초반 이틀째 뛰어, 테슬라 차량 탑재 가능성에 강세 지속
▲ 지니뮤직 로고.

15일 오전 9시54분 기준 지니뮤직 주가는 전날보다 16.44%(830원) 뛴 5880원에 사고팔리고 있다.

전날 일부 언론보도에 따르면 KT와 테슬라는 국내 테슬라 차량에 커넥티드카 지니뮤직 스트리밍서비스를 적용하는 계약을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계약이 체결되면 테슬라 차량에 스마트폰 등을 블루투스로 연결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된다.

이에 앞서 2017년 KT는 테슬라 차량에 KT 통신망을 구축하는 내용의 계약을 맺은 바 있다. KT 통신망을 기반으로 테슬라의 텔레매틱스를 국내에서 구현하기 위한 것이다.

텔레매틱스는 자동차와 무선통신을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차량 무선인터넷서비스를 뜻한다.

테슬라는 2017년 한국시장에 모델S(90D) 전기자를 출시하면서 위치정보서비스 파트너로 KT를 선정하기도 했다.

KT는 2020년 9월 말 기준으로 지니뮤직 지분 35.97%를 보유한 최대주주다. [비즈니스포스트 은주성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모바일 AI 기기 8억 대 물량공세, "애플 무너뜨릴 절호의 기회" 평가
미국 월가 쿠팡 '개인정보 유출'에도 주가 낙관, BofA "64% 상승 잠재력"
금호석유화학그룹 환경경영 강화,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 나서
LG이노텍 자율주행·전기차 부품 전시, 문혁수 "모빌리티 사업기회 확보"
퀄컴 AI PC용 칩 '스냅드래곤 X2 플러스' 공개, CPU 성능 35% 향상
한국투자 "HD현대중공업 2026년 수주목표 매우 전향적, 특수선 목표 41억 달러 추정"
한화솔루션 미국서 태양광 패널 재활용 설비 가동, 규제 의무화에 대응
지난해 팔린 수입차 중 30%는 전기차, 2024년보다 84.4% 증가
K배터리 1~11월 세계 전기차 배터리 점유율 15.7%, 전년보다 3.5%p 하락
엔비디아 젠슨황 "슈퍼칩 '베라 루빈' 양산", 자율주행 플랫폼 '알파마요' 공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