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롯데케미칼 터키 엔지니어드스톤공장 증설, 이영준 "글로벌 공략"

류수재 기자 rsj111@businesspost.co.kr 2021-01-11 11:20:4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케미칼이 터키 벨렌코(Belenco) 공장의 엔지니어드스톤 생산능력을 확대한다.

롯데케미칼은 벨렌코 공장에 약 300억 원을 투자해 엔지니어드스톤 연 12만 매를 생산할 수 있는 3호 라인을 증설한다고 11일 밝혔다.
 
롯데케미칼 터키 엔지니어드스톤공장 증설, 이영준 "글로벌 공략"
▲ 롯데케미칼의 엔지니어드스톤 "마르퀴나라바나"가 적용된 제품. <롯데케미칼>

롯데케미칼은 1월 말부터 증설 라인의 상업생산을 시작한다. 

엔지니어드스톤은 99%의 고순도 천연 석영(Quartz)을 주요 성분으로 만들어지는 차세대 인조대리석이다.

외관은 천연대리석과 같지만 긁힘과 세균번식, 색깔편차 등 천연대리석의 단점을 보완한 소재다.

인조대리석은 건물 실내와 외관에 폭넓게 사용되는 내·외장재로 내구성과 강도가 높고 다양한 색깔을 구현할 수 있는 소재라고 롯데케미칼은 설명했다.

벨렌코 공장은 기존 2개 라인 23만 매 규모의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었다.

롯데케미칼은 이번 증설이 끝나면 연 44만 매의 엔지니어드스톤 생산규모를 갖추게 된다.

이영준 롯데케미칼 첨단소재사업 대표는 “심미성과 기능성을 갖춘 기술을 개발하고 고급 제품 종류들을 추가해 글로벌 건축과 인테리어 소재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며 “생산규모 확대와 제품 경쟁력 강화로 고객의 수요에 적극 대응하는 엔지니어드스톤회사로 발돋움 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류수재 기자]

최신기사

강남 소형 아파트 40억대 첫 진입, 한강 이남 11개구 평균가도 10억대 재진입 
삼성전자 외인 보유율 석달 만에 50%대 회복, SK하이닉스엔 개인 '빚투' 몰려
우리금융 임종룡 시너지·AI '2대 화두' 띄웠다, "선도 금융그룹 저력 보일 것"
나경원 국민의힘 대표 선거 불출마 선언, "당 재건 위한 역할에 집중할 것"
뉴욕증시 트럼프 'EU 관세 15%' 요구에 보합권 혼조 마감, 국제유가 하락
[현장] 롯데이노베이트 AI 에이전트 '아이멤버 3.0' 맞춤형 기능과 보안 강화, B..
결혼 머뭇거리게 하는 깜깜이 '스드메' 비용, 정치권 손질 본격 나선다
LG전자 '반도체 인연' 26년 만에 살린다, 조주완 'AI 반도체 생태계' 본격 공략
국민의힘 역대 3번째 10%대 지지율, '보수 재기' 발판 이번은 무엇?
'삼비디아' 삼양식품 주가 질주, '불닭 충성' 글로벌 고객들 관세 혼란도 뚫었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