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디스플레이 새 올레드 브랜드 발표, "올레드는 곧 삼성"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21-01-07 10:55:2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디스플레이 새 올레드 브랜드 발표, "올레드는 곧 삼성"
▲ 삼성디스플레이의 새 올레드 로고를 적용한 제품들. <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가 새로운 올레드(OLED) 브랜드 로고를 발표했다.

7일 삼성디스플레이는 올레드 선두기업으로서 제품의 차별성과 우수성을 시장에 각인하기 위해 ‘삼성(Samsung) OLED’라는 브랜드를 출범하고 로고를 새롭게 제작했다고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는 2007년 세계 최초로 올레드를 양산해 시장을 개척한 자긍심과 ‘올레드는 곧 삼성’이라는 자신감을 브랜드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로고의 사각형 틀은 디스플레이가 사람과 사람, 사람과 세상을 연결하는 창이 되길 바라는 회사의 비전을 담았다. 모서리의 곡선과 종이처럼 자유자재로 접히는 형상은 올레드의 디자인 확장성을 의미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글로벌 고객사들과 협력해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홍보활동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이를 위해 최근 유럽연합(EU) 27개국을 포함해 미국, 영국, 중국, 인도 등 모두 43개국에서 새로운 브랜드와 로고의 상표 출원을 마쳤다.

백지호 중소형 전략마케팅실장 부사장은 “성숙기로 접어들고 있는 올레드시장에서 선두기업으로서의 브랜드 정체성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드러내기 위해 새로운 브랜드 로고를 출범했다”며 “앞으로 스마트폰을 넘어 IT, 자동차, 게임기 등 더 넓은 영역에서 삼성 올레드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인기기사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불붙는 생산확대 경쟁, HBM 공급과잉 임박 논란도 김바램 기자
유바이오로직스 투자받은 팝바이오텍, 네이처에 에이즈 관련 연구 실어 장은파 기자
4월 국내 차 판매 하이브리드가 갈랐다, 완성차업체 전동화 전략 일제히 선회 허원석 기자
여의도 재건축 3호 대교아파트 시공사 선정 채비, 삼성물산 롯데건설 경쟁 전망 류수재 기자
조비 에비에이션 UAM 양산 절차 돌입, '동맹' SK텔레콤 향한 기대도 커져 이근호 기자
[현장] 롯데 창업 신격호 조명한 '더리더' 초연, 장혜선 "할아버지 얘기로 희망 주고.. 남희헌 기자
삼성SDI 헝가리공장 중단 요청 소송에 휘말려, 운영에는 지장 없을 듯 김호현 기자
영화 '범죄도시4' 관객 600만 명 돌파, OTT '눈물의 여왕' 1위로 유종의 미 김예원 기자
'회생 신청 1년' 플라이강원 주인 찾을 시간 더 벌까, 법원 판단에 시선 집중 신재희 기자
LG화학 실적 반등 신호 나타나, 신학철 첨단소재 중심 사업체질 개선 더 고삐 류근영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