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산인프라코어의 스마트폰 앱 'MY DI' |
두산인프라코어가 건설장비 관리에 사용하는 스마트폰용 앱을 내놨다.
두산인프라코어는 건설장비의 구매에서부터 운영, 폐차까지 서비스를 지원하는 앱 ‘MY DI’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건설장비 고객은 앱을 활용해 장비와 부품의 제원 및 가격, 구매조건 등을 검색할 수 있고 상담 및 수리예약도 가능하다.
스마트폰의 위치기반 데이터를 활용해 장비 소재지 인근의 딜러 및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다.
앱을 활용하면 두산커넥트와 연동해 건설장비의 위치 정보와 가동 현황, 주요 부품 교환주기, 수리 이력 등을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두산커넥트는 건설장비의 상태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하는 사물인터넷(IoT) 솔루션이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장비 사용 및 관리요령과 같은 필수 정보를 사용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영상으로 제작해 앱을 통해 제공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앞으로 앱에 전자상거래 기능을 추가하겠다”며 “온라인 소통채널을 확장해 경쟁사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내놓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안정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