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신년사에서 "솔루션기업으로 새 가치 창출"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1-01-05 15:11:2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정호영 LG디스플레이 대표이사 사장이 올해 솔루션기업으로서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다짐했다.

정호영 사장은 5일 국내외 임직원에 보낸 신년사에서 "LG디스플레이가 지향해야 할 솔루션기업은 더 많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더 많이 제공하기 위해 더 가까이 다가가는 회사를 의미한다"며 "우리의 강점과 경쟁력을 기반으로 이제 고객과 함께 새로운 가치와 기회를 창출해야 한다"고 말했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0727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정호영</a>, LG디스플레이 신년사에서 "솔루션기업으로 새 가치 창출"
정호영 LG디스플레이 대표이사 사장.

LG디스플레이는 앞서 경영목표를 '글로벌 넘버원 디스플레이기업'에서 ‘최고의 디스플레이 솔루션기업’으로 바꿨다.

정 사장은 최고의 솔루션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끊임없는 고객가치 혁신, 사업범위와 사업방식의 진화 및 발전, 젊고 유연하고 역동적인 문화 등 3가지 변화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그는 “우리가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 사업모델은 현재의 고객 니즈와 페인포인트(불편을 느끼는 부분)뿐 아니라 미래에 예상되는 부분까지를 포함한 해결방안, 즉 솔루션이어야 한다”며 “'고객가치 최우선'의 조직문화와 최종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이해를 기반으로 고객 인사이트를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디스플레이사업 환경은 올해도 도전적이고 불확실하다고 봤다.

경영 정상화를 위해 올레드(OLED) 대세화, 플라스틱올레드 사업기반 강화, 액정 디스플레이(LCD) 구조혁신 등 3대 핵심 전략과제를 꾸준히 추진하기로 했다.

정 사장은 특히 올레드 대세화를 가장 중요한 과제로 꼽으며 "올레드TV가 프리미엄시장에서 '명실상부 최고의 TV'로 확고히 자리잡아 안정적 성장과 이익을 창출하는 핵심사업이 되도록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테슬라 보유 비트코인 가치 14억 달러 육박, "불필요한 리스크" 비판도 나와
구글 웨이모 주행거리 반년만에 2배 증가, 테슬라 로보택시 등장에 '가속도'
삼성전자 인텔 투자 위축 ASML 실적에 직격타, AI 반도체 호황에도 '먹구름'
한화오션 캐나다에 지사 설립 추진, '60조' 잠수함 수주전 전초기지
[김재섭의 뒤집어보기] 또 처지 엇갈린 이해진과 김범수, 이번엔 '경륜 물씬 승부수' ..
키움증권 "현대오토에버 목표주가 상향, 환율효과 불확실성 제거 긍정적"
신영증권 "엔비디아 H20 수출 재개로 삼성전자 HBM 수혜, 충당금 환입 가능"
조비에비에이션 미국 '전기 헬기' 생산량 2배로 확장 예정, 토요타와 협력
테슬라 '로보택시 올인' 전략 약점으로 지목, UBS "전기차 부진 해결 안 됐다"
국제유가 하락, 트럼프 러시아 압박 실행력 의문으로 원유 공급 불안 완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