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규연 기자 nuevacarta@businesspost.co.kr2020-12-09 18:16:41
확대축소
공유하기
NHN이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온라인 소프트웨어 판매처를 통해 게임서비스 플랫폼 ‘NHN 게임베이스’를 판매한다.
NHN은 NHN 게임베이스가 ‘아마존웹서비스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하게 됐다고 9일 밝혔다. NHN 게임베이스는 게임 제작을 제외한 인증, 결제, 운영, 분석도구 등 게임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한꺼번에 제공하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이다.
▲ 이동수 NHN 게임플랫폼사업센터장(왼쪽부터 네 번째)과 박승면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 DNB총괄(다섯 번째)이 11월 NHN 게임베이스의 아마존웹서비스 마켓플레이스 입점을 위한 '기술협력 킥오프' 미팅을 진행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NHN >
아마존웹서비스 마켓플레이스는 독립 소프트웨어 판매자들이 공급하는 소프트웨어 8천여 개로 구성된 온라인 소프트웨어 스토어다. 이곳에 소프트웨어를 올린 판매자들은 아마존웹서비스 고객에게 제품을 팔 수 있다.
아마존웹서비스 고객사가 NHN 게임베이스를 쓴다면 로그인 인증, 여러 앱마켓의 인앱결제(앱 내부 결제)와 아이템 관리, 지표와 통계, 게임운영도구, 게임보안 등 다양한 도구를 지원받게 된다.
이동수 NHN 게임플랫폼사업센터장은 “NHN은 한게임 등을 통해 글로벌 게임사업 노하우를 오래 쌓았고 서비스형 소프스트웨어(SaaS)와 클라우드 기술역량도 갖췄다”며 “이런 기술이 아마존웹서비스와 만나 게임·클라우드 분야에서 높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센터장은 “아마존웹서비스와 의미 있는 협업을 이어가면서 해외시장에 도전하는 게임개발사를 위한 효율적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박승면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 DNB총괄은 “NHN과 협력을 통해 아마존웹서비스를 활용하는 글로벌게임사에게 더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며 “NHN 게임베이스를 포함해 게임개발사를 지원할 수 있는 플랫폼 라인업을 계속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